부산시교육청, 2023년 을지연습 민방공 대피 훈련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지난 23일 '2023년 을지연습 민방공 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훈련은 전국적으로 시행 중인 을지훈련과 연계해 열렸으며 공습 상황에 대비한 대피방법·행동요령 등을 익히기 위해 진행됐다.
아울러 이날 훈련에서는 공습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 긴급 상황을 가정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대피 훈련은 직원들에게 실제 상황 발생 시 침착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긴급상황 가정 심폐소생술 교육도 시행
시교육청은 안전한 훈련 진행을 위해 직원별로 역할을 나눠 훈련반을 편성했다. 공습경보 방송이 시작된 후 전 직원은 대피 유도반의 지휘에 따라 신속하게 청 내 지하 1층 대피소로 이동했다.
아울러 이날 훈련에서는 공습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 긴급 상황을 가정해 심폐소생술 교육을 시행했다. 특히 하윤수 교육감은 심폐소생술 실습에 직접 참여하는 등 훈련에 동참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대피 훈련은 직원들에게 실제 상황 발생 시 침착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번방 예승이’ 갈소원 폭풍성장…한층 성숙해졌어
- 이세령 아나, 과감한 브라톱 패션…숨겨진 워터밤 여신 등장[DA★]
- 환경미화원 다리 절단까지… 엔믹스 해원 충격받아 (한블리)
- 오미희, 융모상피암 고백 “항암 7차까지, 피부 코끼리 같이” (퍼펙트 라이프)
- “당연히 아들인 줄” 김민호, ‘20살 연상’ 김혜선과 첫 베드신! (라스)[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