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폴라리스오피스, 네이버 AI ‘클로바X’ 파트너십 효과에 2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AVER(035420)(네이버)의 인공지능(AI) 모델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의 파트너사인 폴라리스오피스(041020)가 강세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클로바X는 네이버의 초대규모(Hyperscale)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X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대화형 AI 서비스이다. 향후 폴라리스오피스 스킬이 더해져 사용자 생산성 향상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NAVER(035420)(네이버)의 인공지능(AI) 모델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의 파트너사인 폴라리스오피스(041020)가 강세다.
2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후 1시50분 현재 폴라리스오피스는 전거래일 대비 20.00%(1100원) 오른 6600원에 거래 중이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네이버가 공개한 대화형 AI서비스 ‘클로바X’의 스킬시스템 초기 개발 파트너사 중 한 곳으로 소개됐다.
스킬시스템은 챗GPT의 플러그인과 같이 ‘클로바X’를 외부 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네이버는 스킬시스템을 통해 외부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해 한층 편리한 대화형 AI서비스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클로바X는 네이버의 초대규모(Hyperscale)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X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대화형 AI 서비스이다. 향후 폴라리스오피스 스킬이 더해져 사용자 생산성 향상에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네이버클라우드의 적극적 기술 지원 아래 당사도 AI 오피스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문서 작업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통해 국내 초거대 AI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현 (seij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틀 박살나고 군데군데 곰팡이…“새 아파트 맞나요?”
- 서이초 '연필 사건' 학부모 다 드러나나...결국 고발당해
- 금감원 “2000억 횡령·국회의원 특혜…檢 수사 대상”[일문일답]
- “주사기에 소주 넣고는…” 15세 子와 남편 살해한 母, ‘무기징역’에 상고
- 촬영장도 아닌 병원에 등장한 ‘커피차’…현수막 걸린 내용은
- “아파트에 가위 쥔 사람이 돌아다녀요”…112에 다급한 신고
- “날 무시해, 여동생 죽일 것” 예고한 50대 男의 최후
- 몸값 7억 '라우싱'…7300만원에 낙찰되자 정유라가 한 말
- “와…대한민국 완전히 망했네요” 머리 부여잡은 美 석학 왜?
- 8년 감옥 살고 또…만취녀 노래방 끌고가 성폭행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