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제로웨이스트 활동가들, 제주서 뭉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은 지난 22~23일 제주시 대동호텔에서 '당신은 지구별 여행자입니다'라는 주제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활동가 워크숍이 열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이경미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대표의 '제로웨이스트 지속가능한 연대의 시작'을 주제로 한 강연과 이지연 작가의 '전통 매듭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은 지난 22~23일 제주시 대동호텔에서 '당신은 지구별 여행자입니다'라는 주제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활동가 워크숍이 열렸다고 24일 밝혔다.
워크숍에 참가한 제로웨이스트 활동가들은 활동가의 삶과 제로웨이스트샵을 운영하며 겪는 어려움 등을 공유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경미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대표의 '제로웨이스트 지속가능한 연대의 시작'을 주제로 한 강연과 이지연 작가의 '전통 매듭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 관악구에서 '1.5도씨'를 운영하는 이정연 대표는 "다양한 교류를 통해 활동가들이 힘을 얻고 나아가 대중적으로 환경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선례 함께하는그날협동조합 마케팅팀장은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작 유통구조가 소규모 1인 기업에는 가장 높은 장벽"이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연대의 힘을 모아 공동브랜드 제작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k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군산 점집 30번 간 노상원 "女무속인이 '尹탄핵 당할 것' 점괘에 '그럴 일 없다'"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이준석 "대선 완주하겠다…지금이 정치 교체 시점"[팩트앤뷰]
- "신이 시킨 일"…노래 모임서 만난 20대女 감금·성착취 40대 음악강사
- '미스터션샤인' 이정현, 기아 생산직 채용 지원…결과는?
- '전신 타투 지운' 나나, 파격 속옷 패션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
- 치매 걸린 건물주 시부 돌보는 며느리 "시누이가 CCTV 설치, 감시하냐"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