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호 음주운전 이상민 빈자리 채운다…김태현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이상민(성남)이 낙마하면서 수비진에 구멍이 뚫렸던 황선홍호가 대체 선수를 소집할 수 있게 됐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24일 오전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D-30 미디어데이에서 이상민 대체 선수를 등록할 수 있도록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음주운전 이력으로 낙마한 이상민의 공백을 메울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수 명단 못 채울 수 있다 우려 딛고 대체 발탁
[진천=뉴시스] 박대로 기자 = 음주운전 전력이 있는 이상민(성남)이 낙마하면서 수비진에 구멍이 뚫렸던 황선홍호가 대체 선수를 소집할 수 있게 됐다. 일본에서 뛰고 있는 김태현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24일 오전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D-30 미디어데이에서 이상민 대체 선수를 등록할 수 있도록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로부터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조직위에서 엔트리 확정을 할 수 있어서 지난 주말에 대전하나시티즌에서 뛰었던 김태현 선수로 교체가 됐다"며 "현재 소속은 일본 센다이 소속이다. 8월21일자로 교체 가능하도록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승인이 났다"고 밝혔다.
2000년생인 김태현은 프로축구 울산현대와 대전하나시티즌, 서울이랜드를 거쳐 현재 일본 베갈타 센다이에서 뛰고 있다.
이로써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 대표팀은 음주운전 이력으로 낙마한 이상민의 공백을 메울 수 있게 됐다.
황 감독은 지난달 14일 최종 22명 명단을 발표하면서 성남에서 뛰는 수비수 이상민을 포함시켰지만 과거 음주운전을 했다가 적발된 이력이 있어 논란이 일었다.
이상민은 2020년 5월 K리그2(2부) 충남아산 소속으로 있던 시절에 음주운전을 했다가 적발됐다. 당시 이상민은 적발 사실을 구단에 알리지 않은 채 3경기에 출전해 은폐 논란도 불거졌다. 프로축구연맹은 상벌위원회를 통해 이상민에게 15경기 출장정지와 제재금 400만원을 부과했다.
규정을 어겼다는 논란이 일자 대한축구협회는 같은달 18일 이상민을 명단에서 뺐다. 그러자 선수 등록 기간이 지나 대체 선수를 발탁할 수 없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후 축구협회의 무능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이후 대체 선수 발탁을 위한 물밑 작업이 이뤄졌다. 황 감독은 지난달 25일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협회에서 다방면으로 전력 누수가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고 이번에 김태현 대체 발탁 사실이 공개됐다. 이로써 황선홍호는 21명이 아닌 22명으로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