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호 21명 아닌 22명으로 뛴다…이상민 대신 김태현 발탁
황민국 기자 2023. 8. 24. 11:44
한국 축구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3연패 도전에서 한 가지 숙제를 풀었다. 국가대표 자격을 잃은 이상민(성남)의 빈 자리를 책임질 수 있는 선수가 선발됐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24일 진천선수촌에서 진행된 항저우 아시안게임 D-30 미디어데이에서 “이상민 선수의 대체 선수로 김태현(베갈타 센다이) 선수가 지난 21일자로 등록되는 것으로 정리됐다”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는 아시안게임 최종 명단(22명)에 이름을 올린 이상민의 음주 운전 전력이 뒤늦게 확인돼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에 출전 선수 명단 교체를 요청한 바 있다.
OCA는 부상이 아닐 경우 명단 교체를 허용하지 않기에 22명이 아닌 21명으로 아시안게임을 참가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감돌았다.
다행히 대한체육회의 요청을 OCA 측이 받아들이면서 정상적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2~3일의 간격으로 빼곡한 일정이 기다린다는 점에서 반가운 일이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체육회를 통해 21일 통보받은 사안”이라며 “정상적으로 이번 대회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황민국 기자 stylelomo@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