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호실적에 삼성전자·하이닉스 반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반도체 제조업체 엔비디아가 2분기도 기대를 뛰어 넘는 실적을 발표했다.
엔비디아 호실적으로 국내 증시에서는 반도체주와 AI 관련주가 상승 영향을 받고 있다.
엔비디아 실적은 챗GPT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A100 및 H100 등 첨단 AI반도체가 이끌었다.
엔비디아는 이미지와 얼굴, 음성 인식과 같은 복잡한 AI 작업을 수행하고 챗봇용 텍스트 생성에도 필요한 반도체 생산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반도체 제조업체 엔비디아가 2분기도 기대를 뛰어 넘는 실적을 발표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입증함으로써 성장 기대감을 한껏 키우고 있다. 엔비디아 호실적으로 국내 증시에서는 반도체주와 AI 관련주가 상승 영향을 받고 있다.
엔비디아는 23일(현지시간) 회계연도 2분기(5~7월) 매출이 135억1000만달러(18조225억원)라고 밝혔다.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껑충 뛴 것으로, 시장 평균 전망(컨센서스) 112억2000만달러는 물론 최고 전망치도 웃돌았다. 주당순이익은 2.70달러로, 역시 시장 예상치 2.09달러를 30%가량 상회했다. 엔비디아는 아울러 3분기 매출 전망을 160억달러로 제시했다. 시장 예상치 126억1000만 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엔비디아 실적은 챗GPT와 같은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실행하는데 필요한 A100 및 H100 등 첨단 AI반도체가 이끌었다. 이들 반도체 수요를 반영한 데이터 센터 부문의 2분기 매출은 103억2000만달러에 달했다. 전년 동기 대비 171% 성장했으며, 시장 추정치 79억8000만달러도 훨씬 웃돌았다. 게임 사업 부문 매출도 24억9000만달러(3조3241억원)로 1년 전보다 22% 늘었다.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는 “새로운 컴퓨팅 시대가 시작됐다”며 “전세계 기업들이 가속 컴퓨팅과 생성 AI로 전환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는 이와 함께 250억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대 이상의 실적과 대규모 자사주 매입 소식에 엔비디아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10%이상 크게 뛰었다.
엔비디아 주가는 연초 이후 3배 이상 뛰며 시가총액 1조달러를 넘어섰다. 엔비디아는 이미지와 얼굴, 음성 인식과 같은 복잡한 AI 작업을 수행하고 챗봇용 텍스트 생성에도 필요한 반도체 생산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엔비디아는 AI 흐름을 누구보다 빨리 알아채 AI 맞춤형 반도체를 생산하는 동시에 AI 개발을 지원하는 핵심 소프트웨어도 개발해 현재의 위치에 올랐다. 뉴욕타임스(NYT)는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대형 기술기업(빅테크)들이 엔비디아 반도체를 확보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민경·서경원 기자
thin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새 아파트? 죽어야 관심 줄거냐”…금 가고 곰팡이 득실득실 ‘이 사진’
- 김연경 공개 저격 이다영…이번엔 ‘직장 성희롱 대응 매뉴얼’ 공유 왜?
- 배우 김민호 "'20살 연상' 김혜선과 첫 키스·베드신…아버지가 질투"
- 조민 ‘자중하라’ 쓴소리에…“나의 삶, 내가 결정” 장문 심경글
- 강수지, 눈이 뻑뻑해 안과 갔더니…"노화로 비문증"
- "와, 한국 완전 망했네요" 美석학 깜짝 놀라 머리 쥐어뜯은 이유는
- 클라라, 몸매는 여전한데 달라진 비주얼…레드컬러 드레스 입고 매력 발산
- 서동주 "엄마, 서세원 장례식서 쫓겨나? 간 적도 없다"
- 배우 김지석 “중2때 英 여친에 첫 키스 당했다"
- “너랑 나랑은 급이 달라” 하루 한 번 성폭행…드러난 ‘바리캉男’ 만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