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비전 74’ 전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23 IDEA 디자인상'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N 비전 74(사진)'로 자동차·운송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
'N 비전 74'는 현대차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6'와 '그랜저', '코나' 등도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23 IDEA 디자인상’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7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N 비전 74(사진)’로 자동차·운송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받았다. 이에 따라 ‘N Vision 74’는 올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하는 영예를 거뒀다.
‘N 비전 74’는 현대차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이다.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의 정신을 이어 디자인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6’와 ‘그랜저’, ‘코나’ 등도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가치를 인정받았다. ‘아이오닉 6’는 전동화 차량의 특성을 담아낸 유선형 실루엣으로 현대차 역사상 가장 뛰어난 공력계수(Cd)인 0.21을 달성했다. ‘그랜저’는 대표적인 현대차 대형 세단으로 혁신 디자인에 하이테크 디테일을 반영했다. ‘코나’는 기존의 디자인을 이어받으면서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 밖에도 ‘PnD(Plug and Drive) 모빌리티’, ‘PnD L7’ 등 현대차그룹의 핵심 로보틱스 기술이 적용된 모빌리티 2종도 본상을 받았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도 본상을 수상했다. 정찬수 기자
and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새 아파트? 죽어야 관심 줄거냐”…금 가고 곰팡이 득실득실 ‘이 사진’
- 김연경 공개 저격 이다영…이번엔 ‘직장 성희롱 대응 매뉴얼’ 공유 왜?
- 배우 김민호 "'20살 연상' 김혜선과 첫 키스·베드신…아버지가 질투"
- 조민 ‘자중하라’ 쓴소리에…“나의 삶, 내가 결정” 장문 심경글
- 강수지, 눈이 뻑뻑해 안과 갔더니…"노화로 비문증"
- "와, 한국 완전 망했네요" 美석학 깜짝 놀라 머리 쥐어뜯은 이유는
- 클라라, 몸매는 여전한데 달라진 비주얼…레드컬러 드레스 입고 매력 발산
- 서동주 "엄마, 서세원 장례식서 쫓겨나? 간 적도 없다"
- 배우 김지석 “중2때 英 여친에 첫 키스 당했다"
- “너랑 나랑은 급이 달라” 하루 한 번 성폭행…드러난 ‘바리캉男’ 만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