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4년 시책발굴 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담양군은 최근 '내년도 시책발굴 보고회'를 연 뒤 민선 8기 슬로건인 '새로운 담양 군민과 함께'라는 군정 목표 실현을 위한 384건의 신규 시책을 살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시책은 △군수 지시・공약사항의 완성도 △국고 건의 및 공모 사업 성공 추진 △정부 합동 평가 우수성과 달성 등이 주를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함께 행복한 자립형 경제도시 조성'...군정 목표 실현 위한 348건 시책 보고
[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전남 담양군은 최근 '내년도 시책발굴 보고회'를 연 뒤 민선 8기 슬로건인 '새로운 담양 군민과 함께'라는 군정 목표 실현을 위한 384건의 신규 시책을 살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시책은 △군수 지시・공약사항의 완성도 △국고 건의 및 공모 사업 성공 추진 △정부 합동 평가 우수성과 달성 등이 주를 이뤘다. 군은 이번 핵심 신규 시책이 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세부 실천 계획을 세운 뒤 내년도 본예산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병노 군수는 "지난 1년간 노력이 민선 8기의 기틀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올해부턴 군민의 소리를 경청하고, 민생에 집중해 군민을 섬기며, 새로운 담양을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해가 돼야 한다"며 "각 실·과·소별 핵심 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또 "내년도 중앙정부의 긴축재정에 따른 지방교부세 감액이 예상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모든 부서가 이번 보고회에서 발굴된 시책들을 좀 더 다듬고 보완해 위기를 기회로 극복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국회 생산성②] 복붙하고 떼법내고…'불량 입법' 몸살
- [대전환 AI시대⑪]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센터장이 본 '초거대 AI' 실상
- 政 '후쿠시마 오염수 안전' 홍보 논란…野 "일본, 두둔 혈안"
- 조현범 "리한 변제능력 있었다" vs 검찰 "120% 고리대출 받아"
- 구교환, 'D.P.' 한호열을 떠나보내며 "또 봐" [TF인터뷰]
- 얼마없는 충전소마저도 '관리 부실'…하이브리드 인기 지속되나
- "평화를 말하지 않으면 평화는 오지 않는다"
- 인도 찬드라얀3호 세계 최초 '달 남극' 착륙 성공
- 민주당 "檢, 이재명 출석 거부…방탄 프레임 씌우겠다는 것"
- '여의도역은 신한투자증권역?'...금융권, 수억 들여 역명 사들이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