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전문대학 합격 예측은 ‘전공모아’ 앱에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가 전문대 입학정보 모바일 앱인 '전공모아'에서 수시 지원대학 합격예측 기능을 추가해 전국의 교사,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제공한다.
신성철 진학지원센터장은 "기존 합격예측 서비스들은 일반대학만을 대상으로 하거나 모바일 앱이 아닌 웹상의 서비스인데다, 상당수는 유료였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었다"며 "'전공모아' 앱이 다양하고 구체적인 전문대학 입학 및 전공, 진로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교 현장에서 진학 진로 상담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는 물론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입 지원 전략을 짜는 데 큰 도움을 줄 것"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하 ‘전문대교협’)가 전문대 입학정보 모바일 앱인 ‘전공모아’에서 수시 지원대학 합격예측 기능을 추가해 전국의 교사,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제공한다.
전문대교협은 24일 전문대학 대학 정보와 전공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전공모아’에 본인의 주요 교과 내신 성적을 입력하면 목표대학의 합격예측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계정 없이 접속이 가능하도록 제작돼 9월11일 시작하는 전문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에 맞춰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공모아’ 앱 지원대학 예측하기 매뉴얼 사용법은 간단하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기별 평균 등급을 입력하고 희망하는 전형방법(일반계고전형 혹은 특성화고전형 등)을 선택한 다음 계열 및 영역, 분야를 탭으로 관심 전공을 설정하면 수시 지원 추천대학을 보여준다.
특히 상향, 소신, 안정, 하향 등 전년도 입시 결과에 따른 합격 범례값을 표시했고, 학생이 본인 성적을 입력해 지원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판단해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그동안 앱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전문대교협이 보유하고 있던 전문대학 입시 결과를 알고리즘화했을 뿐 아니라 일반대학에 비해 상대적으로 입시 정보수집이 쉽지 않았던 전문대학 정보를 총망라해 전문대학 수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전공모아’ 앱은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성철 진학지원센터장은 “기존 합격예측 서비스들은 일반대학만을 대상으로 하거나 모바일 앱이 아닌 웹상의 서비스인데다, 상당수는 유료였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었다”며 “‘전공모아’ 앱이 다양하고 구체적인 전문대학 입학 및 전공, 진로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교 현장에서 진학 진로 상담 업무를 담당하는 교사는 물론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입 지원 전략을 짜는 데 큰 도움을 줄 것”고 말했다.
김미영 기자 kimmy@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와, 한국 완전 망했네요” 미국 교수가 머리 부여잡은 ‘0.78’
- 프리고진 항공기 추락 사망…“러 국방부가 격추”
- 오염수 방류 “30년”→“최소 30년”…일본도 언제 끝날지 모른다
- 달의 남극, 이렇게 생겼다…인도 찬드라얀 3호가 보내온 첫 사진
- ‘호우특보’ 부산·울산·경남 최대 200㎜…내일부터 전국 찜통
- 북, 군사정찰위성 발사 또 실패…1차 실패 이후 85일 만
- 검찰·기재부 합작 정권?…윤 대통령, 기재부 편중 인사 논란
- [단독] 이태원 참사 300일, 우린 안전해졌나…안전과제 이행률 9%
- 윤 대통령, 북 군사정찰위성 발사에 “미·일 공유…추가도발 대비” 지시
- 목소리 잃고 우울증까지…노브레인 이성우가 다시 일어선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