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피플과 함께 내달 16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한난이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에너지 효율' 중심으로 추진하면서 새롭게 기획한 국민 참여 기부 마라톤 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피플과 함께 내달 16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한난이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에너지 효율' 중심으로 추진하면서 새롭게 기획한 국민 참여 기부 마라톤 대회다. 한난이 주 후원사로 참여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수해지역 에너지취약가구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기기 교체 지원 등 용도로 활용한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5㎞, 10㎞ 코스로 구성했다. 선착순으로 접수한 총 3000명 참가자 전원에게는 친환경 소재 공식 굿즈를 지급한다. 이번 대회는 '에너지 효율' 인식 개선을 위해 에너지 효율을 주제로 한 다양한 참여형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가수 션이 대회 홍보대사로 참여해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행사 취지를 알린다.
한난은 이번 대회 취지를 알리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슬로건을 공모하고 있다.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해 활용한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국민들의 에너지 효율 인식을 높이고 에너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직접 돕는 뜻깊은 기부 마라톤 대회”라면서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가치 이행을 위해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와 연계된 에너지 효율 기반 사회공헌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두번째 정찰위성도 실패...정부 NSC 상임위 소집
- 인도, 달 남극 갔다...'찬드라얀 3호' 최초로 착륙 성공
- “실적 흔들려도 R&D 투자 확대”…정보보호 기업의 뚝심
- 日 도쿄전력 “오염수 방류, 오늘 오후 1시 개시” 공식 확인
- LG전자 렌털사업, 대형가전 전략 통했다...연 매출 1조 가시권
- 네이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생성형AI 시대 연다
- '군사 반란' 프리고진 사망…러 당국 공식 확인
- 미래를 위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 [酒절주절]⑥만찬주 한 잔에도 메시지 담는다
- 아이폰 15 시리즈, USB-C 타입 컬러 케이블 제공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