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산나들목 설계용역 광주·전남 참여 업체 전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제2순환도로 지산IC 우측 진출로 공사의 실시설계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광주시가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두 차례 공고를 진행했지만 단 한 곳의 지역업체도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지산IC 우측 진출로 공사를 앞두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 업체 선정을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공고를 지난달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 제2순환도로 지산IC 우측 진출로 공사의 실시설계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광주시가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두 차례 공고를 진행했지만 단 한 곳의 지역업체도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지산IC 우측 진출로 공사를 앞두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 업체 선정을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공고를 지난달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용역 금액은 3억 2500만원이다.
건설기술용역은 일정 금액의 경우 해당 지역 업체에 우선권을 줄 수 있다는 관련법에 따라 광주시는 광주전남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7월 6일 실시설계용역 1차 공고를 진행했다.
같은 달 19일까지 진행된 공고에 지역 업체는 단 한 곳도 참여하지 않았다. 이어 같은달 22일 재공고했지만 지난 3일 마감까지 참가 업체는 없었다.
광주시는 지난 11일 전국 업체를 대상으로 세 번째 실시설계용역 공고를 진행했다. 이번 공고는 24일 마감된다.
광주시는 이번 공고에서는 지역을 제한하지 않은 만큼 많은 업체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광주시는 참여 업체가 없어 당초 계획보다 1개월 가량 늦어졌지만 내년 6월 착공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한편 실시설계용역은 제2순환도로 하행선 지산IC 좌측 진출로를 폐쇄하는 대신에 시민 안전과 활용성, 경제성에 초점을 맞춘 우측 진출로를 신설하기로 한 데 따른 절차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정말 역겨워요"…뷔페에 올라온 초콜릿 범벅 여성
- "아파트 복도에 가위들고 서있다"…112 신고에 60대 응급입원 조치
- 홍차 마시다 죽고, 병원서 추락하고…푸틴 주변 '의문의 죽음사'
- 폭행으로 구속됐는데 교도소에서 "권투하자"…수용자들 1심 실형
- "트럼프 몸무게 얼마?" 내기도 등장…'생애 최초 머그샷' 기로에 선 트럼프
- 北, 정찰위성 2차 시도도 실패…"10월 3차 발사 단행"
- 북한, 군사정찰위성 재발사
- 푸틴의 요리사→무장반란→프리고진 의문의 죽음
- 北 군사정찰위성 재발사 실패 공식 발표…10월에 3차 발사
- 인도 무인 달 탐사선, 달 착륙 성공…세계 네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