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인천 송도점 주차장 '또' 천장 마감재 추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홈플러스 지하주차장에서 천장이 부서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30분께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 천장이 일부 부서져 바닥으로 떨어지는 사고가 났다.
이 매장은 지난 2019년 4월에도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마감재가 추락해 승용차 1대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던 곳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인천 송도국제도시 홈플러스 지하주차장에서 천장이 부서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2019년에도 마감재가 탈락해 승용차 파손 사고가 일어났던 장소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30분께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 천장이 일부 부서져 바닥으로 떨어지는 사고가 났다. 인명 피해는 없었으나 천장 자재가 떨어지고 먼지가 휘날려 손님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이용객이 온라인 카페에 올린 현장 사진에는 "제 차 바로 뒤로 천장이 무너져 먼지가 휘날렸는데 방송도 없었고 직원은 설명도 없이 치우기에 급급했디"며 "안 다쳤으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야 하는데 홈플러스의 무대응에 화도 나고 무섭다"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사고 발생 즉시 주차장 입차를 차단하고 잔해물 제거를 완료했다"며 "빠른 조치를 통해 인명·차량 피해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 매장은 지난 2019년 4월에도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마감재가 추락해 승용차 1대가 파손되는 사고가 발생했던 곳이다. 당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경제청) 조사 결과 천장의 철 그물망 보강 작업을 벌인다는 설계도와 달리, 실제로는 사용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경제청은 시공사인 호반건설을 건축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호반건설은 설계 변경 절차와 관련된 부분은 무혐의 처분 받았으며, 마감재 탈락 부분을 직접 재보수했다. 당시 호반건설 측은 "홈플러스 수산물 코너 배관이 일부 훼손되며 발생한 누수가 천장 마감재 탈락의 직접적 원인"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반면 홈플러스는 "경제청의 지적대로 철 그물망 미작업이 원인 맞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재보수 5년 만에 같은 건물, 같은 층에서 또 한 번 천장이 부서지는 사고가 발생한 상황이다. 서로 책임을 떠넘기다 부실시공, 고객 안전 관리 소홀이라는 실수를 재차 반복한 셈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며 "2019년 동일한 사고가 발생해 건물 임대인과 주차장 시공사에 전면 재시공을 요구했음에도 사고가 재발생하게 돼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건으로 인해 임대인과 시공사 간에 소송도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지하주차장을 임시 폐쇄하고 내부 조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한 후 보수·보강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홈플러스 송도점은 지하주차장 이용은 어려우나, 매장은 정상 운영된다.
스포츠한국 임현지 기자 limhj@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G컵녀' BJ 바비앙, 술잔 들고 흔들…글래머 맞네 - 스포츠한국
- [인터뷰①] 박정민 "난생 처음 악랄한 역할… 류승완 감독 덕 제 경험 미천함 깨달아" - 스포츠한
- 홍영기, E컵 자신감 대폭발…발그레한 뺨에 '숨멎' - 스포츠한국
- ‘11연승’ 무용지물… 두산, 또다시 ‘5할 기로’에 섰다 - 스포츠한국
- 이세령, 워터밤 접수한 핫한 보디라인 '청순 섹시미' - 스포츠한국
- 다솜, 빨간색 수영복도 아찔하게…CG 같은 각선미 - 스포츠한국
- 성소, 깜짝 놀랄 글래머 몸매… 수영장서 비키니 패션 선보여 - 스포츠한국
- AG에 커리어 걸린 이강인-황선홍 외친다, ‘회복의 시곗바늘아 달려라’[초점] - 스포츠한국
- 다현, 성숙한 섹시 자태… "예쁨 폭발" [스한★화보]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이종혁 "롤모델은 박해일 선배… 이병헌 감독님 작품 꼭 출연하고파"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