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고용 활성화···제4회 리워크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와 학계,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장년 전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열린다.
서울경제와 라이프점프는 고용노동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함께 다음 달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4회 리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유일한 전직 지원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한 리워크 컨퍼런스는 정부와 기관·기업, 학계 전문가가 모여 중장년 고용 현안과 우수 전직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전직지원 컨퍼런스'
중장년 전직·재취업 사례 공유
재취업지원서비스 가이드라인 발표
정부와 학계,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중장년 전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장이 열린다.
서울경제와 라이프점프는 고용노동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와 함께 다음 달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4회 리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유일한 전직 지원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한 리워크 컨퍼런스는 정부와 기관·기업, 학계 전문가가 모여 중장년 고용 현안과 우수 전직 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례가 일자리다’라는 주제로 1부 시상식, 2부 전직지원서비스 정책 발표, 3부 전직지원활성화 사례 발표로 나누어 진행한다.
1부 시상식에서는 중장년 고용과 전직지원 제도를 모범적으로 실행한 기관·기업에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시상한다. 이어 자신의 강점을 살려 전직에 성공한 개인에게 서울경제신문 대표상 ‘올해의 리워크人’을 시상하는 순서도 준비됐다.
2부에서는 △고령자 고용현황 및 정책방향 △고령자 일자리의 현재와 미래: 일본 기업 사례 벤치마킹을 중심으로 △직무성과 임금체계와 연계한 고용연장방안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가이드라인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정부의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 가이드라인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첫 공개돼 서비스 내실화를 도울 예정이다.
3부에서는 주요 기관과 기업이 나와 중장년 고용 활성화 사례를 발표한다. 컨퍼런스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리워크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10일까지 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추석선물 30만원에 팔아요” 중고거래 글…국힘 직원 ‘대기발령’
- 마흔살 돼지바의 변신…트렌치코트·모자 굿즈 출시
- '같은 사람 맞아?' 아일랜드 20대 女 얼굴이 몰라보게 변한 사연
- 신림동 성폭행 살인범은 30세 최윤종…머그샷 공개
- 아이폰15, 냉장고 한 대 값 된다…'100달러 이상 인상'
- 日언론 “오염수 70%는 방사능 농도 기준치 이상…2051년 폐쇄 사실상 불가능” 지적
- 생산자물가 4개월 만에 반등…집중호우에 유가까지 들썩
- '미성년 성착취물 제작' 서준원 전 롯데 투수에 '징역 6년' 구형
- '탕후루, 짜증나네요'…만들다 화상 입고 길거리엔 끈적한 쓰레기, 'NO 탕후루'
- 트럼프 “재선 땐 모든 수입품에 10% 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