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장기 휴가 이슈 ‘보안’…안전 지킴이 ‘홈 CCTV’ 출시 잇따라

손재철 기자 2023. 8. 24. 09: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부문에서 사업을 확장해온 파인디지털은 지난 4월 홈 CCTV ‘파인뷰 K70’을 출시했다. 파인뷰 K70은 300만 화소 QHD 고화질로 언제나 또렷하고 집안 내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상하회전 77도, 좌우회전 355도 회전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사각지대 없이 주변 상황을 꼼꼼하게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금융권 수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애플, IBM 등 세계적인 IT 기업과 동등한 수준 트러스트이(TRUSTe) 개인 정보 보호 인증은 물론, 금융 산업 수준의 암호화, 까다로운 EU 개인 정보 보호 규격인 GDPR도 준수해 사용자의 사생활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파인뷰 K70’은 우수하 사용성을 지니고 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움직임과 소리를 감지하는 AI 모션 트래킹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손쉽고 빠르게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다.

야간에는 적외선 LED로 자동 전환하는 오토 나이트 비전 IR 기능이 있어 어두운 조도에서도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일상에 맞춘 루틴 설정을 지원해 사용자의 생활패턴에 맞춘 사생활 보호 모드 사용도 가능하다.

이 외 ‘플랩슨 오즈캠은’ 2K 고해상도의 가정용 CCTV로 업그레이드된 모션 추적 기능을 지원해 반려동물의 행동 궤적을 자동으로 따라가며 촬영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해 반려동물을 혼자 두고 장시간 외출하는 일이 많은 반려인들에게 유용하다. 더불어 아기 울음소리 감지 기능과 움직임 감지 알림 기능도 지원한다.

티피링크에선 최근 360 회전이 가능한 팬 틸트 실외 가정용 CCTV ‘Tapo C510W’를 출시했다.

Tapo C510W는 팬 틸트 기능을 통해 모든 공간의 시야 확보를 보장하며 고속 회전도 가능해 빠른 움직임 추적이나 사람 식별이 가능하다. 양항뱡 오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전용 Tapo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를 이용해 상대방과 통신할 수 있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름 장기 휴가를 가는 가정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제품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파인디지털은 사생활 유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안전하고 사용성 높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5월 스마트홈 이용 현황 등을 조사한 ‘스마트홈 트렌드 리포트 2023’ 자료에 따르면 응답자 중 19.8%, 약 5명 중 1명은 안전과 보안을 위해 가정용 CCTV나 모니터링캠과 같은 스마트홈 가전을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홈 가전이란 TV,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비롯해 수도, 전기, 감시카메라와 같은 보안기기까지 여러 분야에서 모든 것을 통신망으로 연결해 앱이나 인공지능 스피커 등을 통해 제어가 가능한 제품을 말한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