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오 쌍둥이 동생 이름 지어주세요" 에버랜드, 아기판다 이름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지난달 태어난 쌍둥이 아기판다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판다가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려해 많은 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4단계 과정으로 쌍둥이 이름 공모를 진행한다.
에버랜드는 쌍둥이 아기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중순께 이름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SNS, 판다월드 현장 등 온·오프라인 팬투표로 선정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푸바오 동생들 이름 지어 주세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지난달 태어난 쌍둥이 아기판다의 이름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유일의 자이언트 판다커플 러바오(수컷, 11세)와 아이바오(암컷, 10세) 사이에서 7월 7일 아침에 태어난 쌍둥이 판다는 모두 암컷들로 180g, 140g의 몸무게로 세상에 나왔다.
생후 50일 가까이 된 현재, 엄마 아이바오와 사육사들의 보살핌 속에 몸무게가 2kg 정도로 10여배 이상 늘며 폭풍 성장하고 있다.
판다는 몸무게 150g ~ 200g 수준의 미숙아 상태로 태어나 초기 생존율이 낮다. 그래서 아기 건강 상태가 안정기에 접어드는 생후 100일 무렵 이름을 지어주고 있다.
에버랜드는 판다가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려해 많은 팬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에서 4단계 과정으로 쌍둥이 이름 공모를 진행한다.
24일부터 에버랜드 유튜브·인스타그램 계정과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네이버 주토피아 커뮤니티에서 쌍둥이의 이름을 공모한다.
쌍둥이인 만큼 한 쌍의 이름과 함께 각각의 이름이 가진 의미를 공모 게시물에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 기재하면 된다.
2단계로 사육사 등 임직원으로 구성된 협의체 및 네이밍 선정위원회가 쌍둥이 판다의 특성, 이름의 의미, 발음, 중복 여부를 종합 고려해 10쌍을 추린다.
3단계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4쌍의 후보로 압축하고, 마지막 4단계에서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외부플랫폼, 판다월드 현장 투표까지 합산해 최종 이름을 선정한다.
에버랜드는 쌍둥이 아기판다가 100일을 맞는 10월 중순께 이름을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생후 50일된 쌍둥이들은 주변 사물을 구별하기 시작했고 배밀이를 하며 스스로 조금씩 이동할 수 있을 만큼 성장했다. 4개월께부터 걸음마를 시작하고 6개월께부터는 대나무를 먹을 수 있게 된다.
강철원 사육사는 “쌍둥이들의 성격이 벌써 나타나고 있다”면서 “아빠 러바오를 닮아 등에 V자 형태의 무늬를 가진 첫째는 엄마 아이바오를 귀찮게 할 정도로 활동성이 뛰어나 장난 끼 많은 아빠 러바오를 떠올리게 한다. 엄마 아이바오와 같은 U자 형태의 무늬를 가진 둘째는 둥글둥글한 모습에 성격도 유순한 엄마를 닮았다”고 전했다.
에버랜드는 쌍둥이 아기판다들이 엄마 아이바오를 따라 다닐 수 있는 6개월을 전후해 외부환경 적응 과정을 거쳐 일반에 공개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