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한 서울시의원, 서울라이크커머스 출연…‘서울역광장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 근거’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박영한 의원(국민의힘·중구1)은 지난 22일 딜라이브TV '서울라이크커머스11' 시즌2에서 주요 의정활동을 소개하고 대표 발의한 '서울시 서울역광장의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조례안'을 설명했다.
박 의원이 소개한 '서울시 서울역광장의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조례안'은 서울역광장을 정의·광장의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시장의 책무를 규정,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 사업의 지원을 특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역사인 서울역광장의 청렴도 높이는 초석 역할 기대”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박영한 의원(국민의힘·중구1)은 지난 22일 딜라이브TV ‘서울라이크커머스11’ 시즌2에서 주요 의정활동을 소개하고 대표 발의한 ‘서울시 서울역광장의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조례안’을 설명했다.
‘서울라이크커머스11’ 시즌2는 대한민국 최초 조례 라이브 커머스 컨셉의 방송으로 제11대 서울시의회 의원들이 발의한 조례 상품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마음에 드는 조례에 투표하면 연말 ‘서울라이크커머스11’ 어워즈의 조례 최다 판매 순위 선정에 활용된다.
박 의원이 소개한 ‘서울시 서울역광장의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조례안’은 서울역광장을 정의·광장의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한 시장의 책무를 규정,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 사업의 지원을 특정했다.
박 의원은 “조례가 시행되면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서울역광장의 집회와 시위를 금지함으로써 서울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숙원이 해소될 것”이라며 “서울역광장에서의 금연과 금주 문화 조성에 관한 사업, 노숙인 주거와 보호 등 복지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업에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조례안에서 규정하는 바와 같이 관계기관들이 서로 협력해 글로벌 역사에 걸맞은 이미지 쇄신이 필요하다”라며 “조례안이 통과되어 역사 앞 광장의 건전한 이용 환경 조성에 대한 시민 홍보활동이 강화됐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온라인뉴스팀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사망설’ 가짜뉴스, 20일간 4억원 벌었다
- 伊 뷔페 테이블에 초콜릿 범벅 여성 드러누워…공분 확산
- “7억대→7300만원 낙찰”…정유라 말, ‘몸값’ 뚝 떨어졌다
- 갑자기 사라지더니…日재벌과 결혼한 173cm 모델 출신 배우
- 아내가 성관계 거부했다고…5살 딸 앞에서 마구 때린 남편
- “와, 대한민국 완전히 망했네요”…미 석학 탄식한 이유
- 만취해 아파트 주차장 앞에 누워있다 차에 깔린 20대男
- “카페에 변태가 왔어요”…女사장 보며 4시간 ‘음란행위’
- 촬영장 아닌 병원에 등장한 ‘커피차’…환자가 의료진에 ‘조공’
- “나대면 죽여버린다”…처음 본 여성 머리에 세제통 던진 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