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대상 강연과 힐링의 장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DAY?두번째 이야기' 기획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어린이집 원장 대상 특강은 삼성복지재단이 역량 계발과 마음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복지재단은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Culture & Insight)DAY?두번째 이야기’ 기획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특강은 하반기를 준비하는 전국의 어린이집 원장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자기계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명사 강연?과 음악으로 힐링하며 새로운 영감을 발견할 수 있는 ?클래식&재즈 공연?으로 구성됐다.
명사 강연의 주제는 ?미래교육?과 ?마인드셋?이다.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AI시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사란?’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능력과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교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강연 후에는 사전 질문을 중심으로 현장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공감 토크’를 진행한다.
김미경 MKYU대표는 ‘두번째 꿈을 이루는 7가지 방법’을 주제로 자신의 꿈대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법을 나누며 ‘나의 성장을 즐길 준비가 돼 있다면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강연 전에는 현장 참여자들에게 ‘리움미술관 전시관람?을 제공하고 강연 후에는 젊은 정상급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올 댓 클래즈(All that Clazz)’의 클래식&재즈 앙상블 연주도 선보인다.
강연 참여는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유튜브 라이브로 접속 가능하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이 수업 중 다쳐...2000만원 달라” 교사 고소
- 파주 신촌동 깊이 4m 싱크홀 발생…1톤 트럭이 ‘풍덩’
- '갑자기 달리더니'...산책하던 여성 끌고간 40대男, CCTV 보니
- “우리 엄마 아닌데” 시신 뒤바뀐 채 장례 치를 뻔…병원 측 “깊이 사과”
- 촬영장도 아닌 병원에 등장한 ‘커피차’…현수막 걸린 내용은
- 톰 브라운과 재회한 ‘갤럭시’…‘플립·폴드5’ 한정판 나온다
- 쓰러진 학생 머리채 잡아끌고 '퍽…태안 중학생, 선처받은 이유
- "카페에 변태가 왔어요"...40대 남성, 결국 자수
- 조기 강판한 오타니, 팔꿈치 인대 손상 진단…투수로는 ‘시즌 아웃’
- 피프티 피프티 역풍 '그알', 논란 5일 만에 사과…"추가취재→후속방송"[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