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앱 홈화면 신설…직장인 슈퍼앱 본격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홈화면 투데이 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리멤버는 그동안 명함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구인구직 서비스, 직장인 커뮤니티 서비스, 데일리 뉴스 콘텐츠까지 직장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멤버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가 홈화면 투데이 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리멤버는 그동안 명함관리 서비스로 시작해 구인구직 서비스, 직장인 커뮤니티 서비스, 데일리 뉴스 콘텐츠까지 직장인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투데이 탭 신설을 기점으로 개별 서비스 이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 직장인 슈퍼앱으로 본격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투데이 탭에서는 그날의 중요한 소식과 사용자가 관심 있을만한 콘텐츠들을 추천해서 보여준다. 첫 화면 상단에는 인맥 소식, 명함 촬영, 받은 스카웃 제안, 선물하기 등 가장 자주 사용하는 8개 메뉴를 제공해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하단에는 AI가 추천해주는 채용공고, 설문조사, 그날의 주요 뉴스와 커뮤니티 인기글까지 개인화된 맞춤형 정보들을 큐레이션해서 보여준다.
리멤버는 지난 6월부터 약 두 달간 일부 사용자에게 투데이 탭을 공개해 피드백을 받았고 개선 작업을 거쳐 오늘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현호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기존 명함첩 첫 화면이 주는 유틸리티 앱으로서의 이미지를 벗어나 리멤버가 제공하는 인맥관리, 구인구직, 콘텐츠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리멤버가 명함앱을 넘어 직장인 슈퍼앱으로서 사용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 두번째 정찰위성도 실패...정부 NSC 상임위 소집
- 인도, 달 남극 갔다...'찬드라얀 3호' 최초로 착륙 성공
- “실적 흔들려도 R&D 투자 확대”…정보보호 기업의 뚝심
- 미래를 위한 인공지능과 클라우드
- [酒절주절]⑥만찬주 한 잔에도 메시지 담는다
- 아이폰 15 시리즈, USB-C 타입 컬러 케이블 제공할 듯
- 우크라 어린이, 벨라루스서 세뇌교육 받았다…“푸틴 최고! 바이든에 죽음을!” 외쳐
- 8500만원짜리 유물을 6만원에 판 간 큰 英 박물관 직원
- 美 수십 명 떼강도 급습...1억원어치 명품 싹쓸이
- 하늘에서 떨어진 물고기 때문에 벌어진 황당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