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생트로페, 럭셔리 브랜드의 별천지

김명희 기자 2023. 8. 24. 09: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름이면 슈퍼리치와 셀럽들이 전용기를 타고 모여드는 곳.

파리에서 남쪽으로 800km 정도 떨어진 지중해 마을 생트로페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름 휴양지다.

브랜드 창업자 시몽 포르테 자크뮈스의 고향이자, 지난해 동성 애인과 웨딩마치를 울렸던 남프랑스 시골 마을 샤르발과도 가까운 곳이다.

'지중해의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돌체앤가바나는 생트로페의 고급 비치 클럽 카사 아모르(Casa Amor)와 협업, 이곳을 보헤미안스타일의 카레토 프린트로 장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슈퍼리치와 셀럽들이 전용기를 타고 모여드는 곳. 명품 브랜드들이 생트로페에 비치를 연 이유는?

1 구찌 2 자크뮈스 3 로로피아나 4 돌체앤가바나가 각각 생트로페에 마련한 전용 비치.
파리에서 남쪽으로 800km 정도 떨어진 지중해 마을 생트로페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름 휴양지다. 따뜻한 햇살과 에메랄드빛 바다, 중세풍의 고풍스러운 건축물 등 매력적인 요소 덕분에 인구 1만 명에 불과한 이곳을 매년 6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다. 코코 샤넬과 브리지트 바르도 같은 유명 인사가 이곳에 별장을 마련해 여름마다 방문했고, 일론 머스크 같은 세계적인 거부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같은 스포츠 스타가 전용기를 타고 날아와 요트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지난해와 올해 각각 다른 여성과 요트를 타고 파티를 즐기는 모습이 포착돼 열애설의 주인공이 됐다.

부자들의 별장과 슈퍼요트가 즐비한 고급 휴양지답게 럭셔리 브랜드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샤넬과 디올, 루이비통은 이곳에 귀족의 대저택을 연상시키는 고급 부티크를 갖고 있다. 생트로페 거리를 거닐다 보면 동네 슈퍼나 편의점처럼 흔하게 하이엔드 브랜드들의 숍을 만날 수 있고, 크루즈 컬렉션이나 리조트웨어 컬렉션을 여는 브랜드들도 많다. 특히 올해는 수많은 브랜드가 생트로페의 해변을 대여해 자신의 고객들을 위한 전용 비치로 꾸며 눈길을 끈다.

요즘 가장 핫한 브랜드 자크뮈스는 생트로페의 프라이빗 해변인 인디 비치(Indie Beach)에 자크뮈스 존을 열었다. 브랜드 창업자 시몽 포르테 자크뮈스의 고향이자, 지난해 동성 애인과 웨딩마치를 울렸던 남프랑스 시골 마을 샤르발과도 가까운 곳이다. 비비드한 컬러와 태양, 스트라이프를 사랑하는 자크뮈스는 싱그러운 옐로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파라솔부터 선베드, 서핑보드까지 생트로페를 자신의 시그니처로 가득 채웠다. 10월까지 운영되는 프라이빗 해변 옆에는 자크뮈스의 여름 컬렉션을 만날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오픈했다.

생트로페의 고풍스러운 디올 부티크.
‘지중해의 여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돌체앤가바나는 생트로페의 고급 비치 클럽 카사 아모르(Casa Amor)와 협업, 이곳을 보헤미안스타일의 카레토 프린트로 장식했다. 카레토는 시칠리아섬의 전통 마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돌체앤가바나의 시그니처 문양이다. '알 사람만 안다’는 조용한 사치(quiet luxury)의 대명사, 로로피아나도 슈퍼리치들이 모이는 곳에 빠질 수 없을 터.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필립 스탁이 설계한 비치 클럽인 라 레제르브 알 라 플라주(La Reserve a la Plage)를 로로피아나 리조트로 꾸몄다. 화이트, 브라운 등 아이코닉한 컬러를 활용해 브랜드의 조용한 미학을 드러내는 공간이다. 인근에 오픈한 부티크에서는 2023 리조트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구찌는 마치 웨스 앤더슨 감독의 영화 속 배경 같은 파스텔 톤으로 생트로페 부티크를 장식하고, 생트로페 캡슐컬렉션도 발표했다. 구찌는 올여름 생트로페 외에도 이탈리아 카프리, 스페인 이비사, 그리스 미코노스 등 유럽 7개 도시에 리조트 부티크를 마련했다.

#생트로페 #로로피아나 #구찌 #여성동아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출처 구찌 돌체앤가바나 로로피아나 자크뮈스 인스타그램

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

Copyright © 여성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