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N 비전 74’, 글로벌 3대 디자인상 휩쓸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005380)의 'N 비전 74'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이번 IDEA 디자인상에서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N 비전 74'로 자동차·운송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N 비전 74는 현대차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으로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 정신을 이어 디자인한 모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6·그랜저·코나·제네시스 컨버터블 등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현대차(005380)의 ‘N 비전 74’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IDEA 디자인상은 독일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 IDEA 디자인상에서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N 비전 74’로 자동차·운송 부문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N 비전 74는 현대차 N 브랜드의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Rolling Lab)으로 현대차가 1974년 선보인 국내 최초 스포츠카인 ‘포니 쿠페 콘셉트’ 정신을 이어 디자인한 모델이다.
현대차그룹의 핵심 로보틱스 기술을 적용한 플러그앤드라이브(PnD) 모빌리티, PnD L7 등 모빌리티 2종도 본상을 받았다. PnD 모듈 기반 PnD 모빌리티 및 PnD L7은 이동 경험 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현대차그룹의 ‘메타모빌리티’ 비전을 표현한다. PnD 모듈은 인휠(In-Wheel) 모터와 스티어링, 서스펜션, 브레이크 시스템, 환경 인지 센서를 하나의 구조로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 아이 수업 중 다쳐, 2000만원 달라” 부모가 교사 고소
- 파주 신촌동 깊이 4m 싱크홀 발생…1톤 트럭이 ‘풍덩’
- '갑자기 달리더니'...산책하던 여성 끌고간 40대男, CCTV 보니
- “우리 엄마 아닌데” 시신 뒤바뀐 채 장례 치를 뻔…병원 측 “깊이 사과”
- 촬영장도 아닌 병원에 등장한 ‘커피차’…현수막 걸린 내용은
- 톰 브라운과 재회한 ‘갤럭시’…‘플립·폴드5’ 한정판 나온다
- 쓰러진 학생 머리채 잡아끌고 '퍽…태안 중학생, 선처받은 이유
- "카페에 변태가 왔어요"...40대 남성, 결국 자수
- 조기 강판한 오타니, 팔꿈치 인대 손상 진단…투수로는 ‘시즌 아웃’
- 피프티 피프티 역풍 '그알', 논란 5일 만에 사과…"추가취재→후속방송"[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