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내달 2차전지 정방향·역방향 ETF 동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자산운용이 다음 달 중 2차전지 핵심 1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을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
작년 4월 출시한 KBSTAR2차전지액티브ETF와 11월 상장한 KBSTAR배터리리사이클링ETF에 이어 미래먹거리인 2차전지와 관련한 세 번째 상품 출시다.
KBSTAR2차전지TOP10ETF(가칭)는 iselect 2차전지 지수 구성종목 중 유동시가총액 상위1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정방향뿐 아니라 역방향(인버스)상품도 동시에 출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이 다음 달 중 2차전지 핵심 1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을 내놓는다고 24일 밝혔다.
작년 4월 출시한 KBSTAR2차전지액티브ETF와 11월 상장한 KBSTAR배터리리사이클링ETF에 이어 미래먹거리인 2차전지와 관련한 세 번째 상품 출시다.
KBSTAR2차전지TOP10ETF(가칭)는 iselect 2차전지 지수 구성종목 중 유동시가총액 상위10종목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정방향뿐 아니라 역방향(인버스)상품도 동시에 출시된다. 2차전지 관련 상품 시장이 충분히 커진 만큼 헤지수단이나 트레이딩 상품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 역방향 상품도 함께 내놓게 됐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종목별 투자한도를 15%로 제한해 개별주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업종의 상승과 하락에 선택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B자산운용 ETF 담당자는 "반도체, 2차전지, 로봇, AI 등 대한민국의 미래먹거리로 성장하는 산업과 관련된 ETF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예정"이라며 "장기투자자들에게 리스크관리를 위한 헤지수단을 선택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는 100만원→4800만원 됐는데…"잘못 골랐다" 속앓이
- "한국에 주사 맞으러 가자"…중국인들 지갑 열렸다
- "요즘 '가치투자'는 '같이 죽자'랍니다"…개미들 푸념
- 나이키, 43년 만에 초유의 위기…"中 때문에 땡처리할 판"
- "쏘나타 한 대값 빼준다"…BMW·벤츠·아우디 '파격 할인'
- '김연경 폭로' 이다영, 이번엔 '성희롱 매뉴얼' 올려…왜?
- 뷔페에 초콜릿 범벅 비키니 여성이…"너무 역겨워" 伊 경악
- 조민에 1000만원 쏘는 지지자들…전여옥 "머저리들" 막말
- "도파민 끝판왕"…'마스크걸'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TOP2 등극
- 정유라가 받은 '몸값 7억' 말, 공매 네 번 끝에 새 주인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