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BMW '미니' 전시장 장식…車 OLED 선보여

조민정 2023. 8. 24. 08: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3대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 2023'에 참여해 BMW그룹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 전시장의 메인을 장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니의 전시 타워 안에 업계 최초로 공급한 9.4형(원형의 지름) 라운드 OLED 10장으로 이루어진 구조물을 전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일 게임스컴서 '삼성 OLED' 소개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3대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 2023’에 참여해 BMW그룹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 전시장의 메인을 장식했다.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3’에서 공개된 삼성디스플레이의 ‘라운드 OLED’로 제작한 ‘미니 인큐베이터(MINI Incubator) 모습.(사진=삼성디스플레이)
미니는 23일(현지시간) ‘게임스컴 2023’에 전시 부스를 오픈하고 부스 한가운데 ‘미니 인큐베이터(MINI Incubator)’로 불리는 원통형 전시 타워를 설치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니의 전시 타워 안에 업계 최초로 공급한 9.4형(원형의 지름) 라운드 OLED 10장으로 이루어진 구조물을 전시했다. 해당 전시물은 공상과학 문화에서 가장 상징적인 배경 중 하나인 하이테크 연구소를 모티브로 삼았으며 SF 고전물을 연상시켰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삼성 OLED’를 소개하는 특별 부스도 설치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패널 구조 △무한대의 명암비로 완성한 트루블랙 △디자인 유연성 및 유해 블루라이트 최소화 기술 등을 강조했다. 또한 게임 유저들이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으로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OLED Finder’ 체험존도 마련했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라운드 OLED를 통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니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바일 분야에서 쌓아온 삼성의 독보적인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완벽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MINI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게임스컴’의 공식 후원사이자 모빌리티 파트너 자격으로 전시에 참가했다. 올해는 ‘미니 연구소(MINI Lab)’를 테마로 전시관을 운영하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게임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23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3’ 미니 전시장에 설치된 ‘삼성 OLED’ 전시월(Wall).(사진=삼성디스플레이)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