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나왔다

박명기 기자 2023. 8. 24. 0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는 개발자 입문서가 나왔다.

AK IT는 '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을 출간했다.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이들이나 유니티에 완전 초보도 쉽게 게임 제작의 입문 지름길로 안내한다.

저자가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특급 노하우는 간단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만들면서 배우는 현역 개발자가 알려주는 게임제작의 경험과 노하우!

 

"게임 만드는 것이 이렇게 쉬웠어!"

게임을 만들면서 배우는 개발자 입문서가 나왔다. AK IT는 '게임 개발자가 알려주는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을 출간했다. 

이 책은 오랜 게임 제작 경력의 현역 개발자가 알려주는 게임제작의 경험과 노하우로 채워졌다.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은 이들이나 유니티에 완전 초보도 쉽게 게임 제작의 입문 지름길로 안내한다. 

저자가 유니티 게임 제작 입문 특급 노하우는 간단하다. 스스로 게임을 만들고 원하는 프로그래밍 실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자신의 실력에 맞는 좋은 예제를 많이 실습해보며 여러가지 난관을 효과적으로 돌파해야 한다. 

유니티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처음 보고 따라해도 똑같은 게임을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그 출발점이다. 필자는 게임 개발자이자 유니티 매니저로 친절하면서 깊이있게 가이드를 해준다. 

이 책에는 한국 최초의 게임 벤처기업을 설립하고 지금도 현직으로 게임 개발과 프로그래밍을 해오고 있는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있다. 

실전에서 불필요한 부분들은 배제해 필요한 부분만 익히고, 입문자에게 어려운 것은 쉽게, 나중에 알아도 되는 것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구성했다.

입문자에게 맞춘 여러 예제 게임들을 직접 따라 만들다보면 실제 게임 제작에 필요한 실력이 금방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 홍동희는 미국 훼어레이 디킨슨 대학(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 Teaneck, NJ USA) 전산학과를 졸업하고, 뉴저지 주립대인 럿거스 대학원(Rutgers University, New Brunswick, NJ USA)의 컴퓨터공학과에서 수학했다.

한국 최초의 게임 벤처기업인 '막고야'를 설립해 PC 게임 <세균전>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후 <전륜기병 자카토>, <하르모니아 전기>, <크래커스>, <루넨시아> 등 다양한 게임을 선보였다.

한국 게임시장을 일군 1세대 개발자로 활동하면서 문화관광부 게임산업정책 자문위원, 게임종합지원센터 이사 등을 역임했다. 게임 개발사 ㈜타피로스 대표, 게임로프트 코리아, 중국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 게임대학 프로그래밍 학과 학과장 등 업계와 학계를 두루 오가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 XR Campus 프로젝트 매니저를 역임하고, 현재는 유니티 코리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매니저로 재직중이다.

pnet21@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