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하며 게임하는 ‘플레이스테이션 포탈’ 나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휴대용 플레이스테이션인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을 올해 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23일(현지시간)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와이파이(Wi-Fi)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스트리밍해 즐길 수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이 올해 말 199.99달러에 출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휴대용 플레이스테이션인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을 올해 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은 8인치 화면으로 1080p 해상도에서 60fps를 지원한다. 약 7인치인 닌텐도 스위치(OLED 모델)보다 약간 더 큰 사이즈다. 사용자는 인터넷 환경에서 자신의 PS5 기기와 연동해 어디서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니시노 히데아키 SIE 수석 부사장은 “플레이스테이션 포탈은 PS5 콘솔에 설치되어 있고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며 “세계적 수준의 개발자가 만든 고품질 게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고화질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플레이스테이션 포털은 PS5에서 헤드셋이 필요한 VR게임과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프리미엄을 통해 스트리밍하는 게임은 지원하지 않는다. 아직 사전주문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김혜선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 강간살인' 발생한 날에...관할서 간부는 만취해 차량 파손
- 인도, 러시아·일본도 실패한 달 남극 착륙 성공(상보)
- “치악산 괴담 실화야?” 영화 개봉 앞두고 시끌
- “반려견 울타리에 女 가둬놓고 성폭행” 바리캉男 추가 범행
- 신혼희망타운 금리 0.3%p ‘기습인상’에 속 끓는 예비 입주민들
- ‘기부금으로 손녀유학비·골프회원권’…꼼수 공익법인 조준한 국세청(종합)
- 전국 곳곳 비소식…남부지방 중심 시간당 최대 60㎜[내일날씨]
- "강남 대어를 잡아라"…분양 예정에 청약 열기 ‘후끈’
- 경찰 사칭 ‘강남역 흉기난동’ 예고 30대 男, 구속영장
- 포켓돌 측, 유준원 주장 재반박→母 카톡 공개…"6대 4 수익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