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숙의 '뽕' 더 생생한 고화질로 돌아온다···"화질 낮았을 때도 4400만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영상자료원은 디지털 복원작업을 거친 이두용 감독의 영화 '뽕(1986)'을 오는 28일 오후 10시 한국고전영화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영상자료원은 HD화질로 복원한 고전영화를 공개했지만 해상도가 더 높은 4K로 복원해 내놓은 것은 '뽕'이 처음이다.
영상자료원은 영화 '뽕'을 시작으로 '축제'(1996), '안개마을'(1983), '서편제'(1993) 등 고전영화를 4K 화질로 복원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영상자료원은 디지털 복원작업을 거친 이두용 감독의 영화 ‘뽕(1986)’을 오는 28일 오후 10시 한국고전영화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영상자료원은 HD화질로 복원한 고전영화를 공개했지만 해상도가 더 높은 4K로 복원해 내놓은 것은 ‘뽕’이 처음이다.
1920년대 산간벽지를 배경으로 한 ‘뽕’은 나도향의 소설이 원작으로, 전국을 떠돌아다니는 노름꾼 남편을 둔 여자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다.
여자 주인공 안현집 역은 이미숙이 맡았고 남자 주인공 삼돌 역은 이대근이 했다.
당시 이미숙은 안현집 역을 열연해 주목 받았다.
개봉 당시 흥행한 이 영화는 다양한 후속작이 나오면서 에로물의 이미지를 가지게 됐지만, 작품성이 뛰어나 당시 다른 에로물과는 차별화된다는 게 영상자료원의 설명이다.
실제 영화 ‘뽕’은 다수의 국내 영화제에서 작품상, 감독상, 연기상을 받았고, 아시아태평양 영화제에선 여우주연상과 음악상을 받았다.
현재 유튜브 한국고전영화 채널에서 해상도가 낮은 SD 화질로 볼 수 있는 이 영화는 조회수가 4400만회가 넘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자료원은 영화 '뽕'을 시작으로 '축제'(1996), '안개마을'(1983), '서편제'(1993) 등 고전영화를 4K 화질로 복원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영상자료원이 운영하는 시네마테크KOFA에서 4K 화질의 고전영화를 상영하는 '4·K-클래식' 프로그램도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
안유진 인턴기자 youjin1228@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림동 성폭행 살인범은 30세 최윤종…머그샷 공개
- 아이폰15, 냉장고 한 대 값 된다…'100달러 이상 인상'
- 日언론 “오염수 70%는 방사능 농도 기준치 이상…2051년 폐쇄 사실상 불가능” 지적
- '미성년 성착취물 제작' 서준원 전 롯데 투수에 '징역 6년' 구형
- '탕후루, 짜증나네요'…만들다 화상 입고 길거리엔 끈적한 쓰레기, 'NO 탕후루'
- 트럼프 “재선 땐 모든 수입품에 10% 관세”
- 주차장 입구 들어서자마자 후진 '공짜 꼼수'…딱 걸렸네
- 기저귀 교환대서 '뚝'…영유아 낙상사고 3년새 171건
- '20만원 오마카세도 '풀부킹'이었는데 반값해도 손님 없어요'…오염수 방류에 수산업계 '이러다
- “서이초 ‘연필사건’ 가해학생 학부모는 현직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