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소통할 때 단호박 스타일...그냥 넘어가지는 않는 편"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재석과 조세호의 소통 유형이 공개됐다.
이날 안젤라 센은 유재호와 조세호의 소통 방식을 알아보기 위해 소통 유형을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들은 유재석은 "조셉이 그렇다. 어떻게 아셨냐. 소름 돋는다"고 말했고, 조세호도 인정했다.
이에 안젤라 센은 "친절함은 유지하지만 짚어줄 건 짚어주는 스타일인 거다. 단호박 형에 가깝다"고 말했고, 유재석은 "난 단호박일 때는 단호박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유재석과 조세호의 소통 유형이 공개됐다.
2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영국 공인 인지행동 심리치료사 안젤라 센이 출연했다.
이날 안젤라 센은 유재호와 조세호의 소통 방식을 알아보기 위해 소통 유형을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안젤라 센은 두 사람이 고등학교 동창회에서 한 친구를 만났는데 그 친구로부터 '예전엔 지질했는데 메뚜기, 양배추 시절 기억 못 하고. 어쨌든 축하한다. 지금이 훨씬 낫다'는 말을 듣는다면 어떤 대답을 하겠냐고 질문했다.
이에 조세호는 "난 실제로 이런 경험이 있다. 그때 나는 '축하해 줘서 고맙고 내가 맛있는 거 살 테니까 조만간 소주나 한잔 마시자'고 했다. '뭐 축하를 그렇게 해?'라고 하는 건 좀 아닌 거 같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실 유쾌하진 않았다"고 전했다.
이를 들은 안젤라 센은 "조세호가 굉장히 기분이 상한 상태인데도 좋게 무마했다면 '수동적 연두부 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상대의 공격에 선을 그어줘야 하는데 선을 긋고 심지어 자기 자신을 자기가 공격하는 거다. (뒤늦게) '왜 가만히 있었어'하고 집에서 이불킥 하는 스타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런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지나치게 습관성 사과를 할 때도 있다. 말할 때 너무 숙이고 가는 경향이 있다"며 "얘기할 때 '너무 죄송한데요', '중요한 건 아닌데요', '바보 같은 생각인데요'라고 시작하는 말을 많이 한다. 예상되는 공격에 미리 방어막을 친다. 그런 불안도가 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유재석은 "조셉이 그렇다. 어떻게 아셨냐. 소름 돋는다"고 말했고, 조세호도 인정했다.
한편 유재석은 "난 위의 상황이었다면 '넌 어떻게 지내냐. 덕분에 난 잘 지내고 있는데 너도 좀 잘 지내야지. 나만 잘 지내면 되겠냐'라고 할 거 같다. 난 그냥 넘어가진 않는다"고 밝혔다.
이에 안젤라 센은 "친절함은 유지하지만 짚어줄 건 짚어주는 스타일인 거다. 단호박 형에 가깝다"고 말했고, 유재석은 "난 단호박일 때는 단호박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러자 조세호는 "형이 겉은 따뜻한데 속은 차갑다. 확실히 아닌 거에 대해선 아니라고 한다"고 거들었다.
안젤라 센은 "건강한 단호박 형이다. 부드럽고 배려는 하지만 분명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라며 "또 다른 유형으로는 공격적 불도저 유형도 있고, 수동적 공격적인 돌려까기 유형도 있다"고 설명했다.
supremez@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