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뉴시스 한류엑스포]"日 취향저격·K패션 해외진출"…에이블리, 특별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제5회 뉴시스 한류 엑스포'에서 '한류 특별상'을 받았다.
이상민 에이블리코퍼레이션 투자전략본부장은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강남서울에서 열린 뉴시스 한류 엑스포에 참석해 수상했다.
에이블리는 패션과 ICT(정보통신기술) 결합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편리한 쇼핑 환경을, 판매자에게는 손쉬운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제5회 뉴시스 한류 엑스포'에서 '한류 특별상'을 받았다.
이상민 에이블리코퍼레이션 투자전략본부장은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조선팰리스 강남서울에서 열린 뉴시스 한류 엑스포에 참석해 수상했다.
에이블리는 패션과 ICT(정보통신기술) 결합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편리한 쇼핑 환경을, 판매자에게는 손쉬운 창업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 누구나 이커머스를 창업할 수 있는 넥스트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에이블리는 일본 서비스 '아무드(amood)'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 무대에 한국 스타일 상품, AI(인공지능) 추천 기술력, 다양한 문화·콘텐츠 등을 알리며 한국 위상 강화에 기여했다.
에이블리의 첫 글로벌 진출인 아무드 앱은 2020년 12월 출시됐다. 에이블리 비즈니스 모델과 한국이 보유한 동대문 K패션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서였다.
아무드는 일본 여성 1835를 타깃으로 하는 패션·뷰티·라이프 쇼핑 플랫폼이다. 소나, 블랙업,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롬앤 등 한국을 대표하는 인기 쇼핑몰과 뷰티 브랜드를 포함해 4000여개 마켓의 200만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4차 한류 붐' 영향으로 한국 드라마·영화·웹툰에서 봤던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싶어하는 특성과 좋아하는 아이돌 관련 상품을 구매하려는 현지 소비자 니즈(needs)를 적극 반영한 브랜드와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또 에이블리 앱을 번역한 형태가 아닌 일본 현지 소비자의 쇼핑 패턴과 문화적 특성에 맞는 UX(사용자 경험)·UI(사용자 환경)와 기능을 구현한 일본 맞춤형 앱 형태다. 이미지 검색 기능 도입으로 일본 현지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기도 했다.
에이블리는 'AI 취향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일본에서 만든 유의미한 성과를 통해 글로벌 시장 성공 가능성 입증, 향후 아시아, 북미 등 다수 국가로 판로 넓히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틱톡 등 아무드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일본 현지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며 한국의 문화, 콘텐츠, 상품 등도 널리 알리고 있다.
에이블리는 일본 소비자들의 한국 방문 수요에 맞춰 '서울 쇼핑 지도' 기능을 개발하는 등 관광객 유치에도 힘썼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