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강사 최태성, 올해 수능 문제 예측 “나 이거 왜 한 거야” 걱정(옥문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사 일타 강사 최태성이 올해 수능 문제를 예측했다.
최태성은 "마음을 엄청 졸였다. 올해 수능 문제를 예측해달라고 했다. 그때 제가 이번 수능 한국사에 19번 문제가 4.19 혁명이고, 20번 문제가 6.15 남북공동선언이라고 집어드렸는데 하고 나서 너무 후회했다. 괜히 얘기했다라고 생각했다"라며 "원래 수능 문제가 나오면 1번부터 보는데 이번에 19번, 20번부터 봤다. 다행히 정확하게 나왔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한국사 일타 강사 최태성이 올해 수능 문제를 예측했다.
8월 23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한국사 일타 강사 최대성이 출연했다.
최태성은 지난번 출연 후 식은땀을 흘리는 후유증이 있었다고 전했다. 최태성은 “마음을 엄청 졸였다. 올해 수능 문제를 예측해달라고 했다. 그때 제가 이번 수능 한국사에 19번 문제가 4.19 혁명이고, 20번 문제가 6.15 남북공동선언이라고 집어드렸는데 하고 나서 너무 후회했다. 괜히 얘기했다라고 생각했다”라며 “원래 수능 문제가 나오면 1번부터 보는데 이번에 19번, 20번부터 봤다. 다행히 정확하게 나왔다”라고 말했다.
정형돈은 올해도 수능 문제를 예측해달라고 요청했다. 최태성은 “그때는 수능이 임박했었는데 지금은 너무 멀었다. 아직 수능 문제를 들어가지 않았다”라면서도 “이번에는 대신 킬러문항 이슈에 대해 정보를 드리겠다. 한국사는 일반적으로 어렵지 않다. 이번에 킬러문항 이슈가 있어서 더 쉬울 거다. 너무 부담 갖지 마시고 가볍게 제목 중심으로 개념 공부를 하면 아무 문제 없다”라고 조언했다.
MC들은 “‘이건 놓치지 마라’하는 것이 있나”라고 물었다. 최태성은 “안 되는데”라고 난감해 하면서도 “3.1 운동 가본다. 그리고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이게 답지로 아무 나올 거다”라고 답했다. 그러나 바로 “나 이거 왜 한 거야. 또 제가 말렸다”라고 후회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딸들 美 수영장 생일파티, 100달러 든 편지에 입이 떡
- 51세 박주미 여대생인 줄, 병아리룩도 완벽 소화
- 서동주 화끈한 비키니 사진 공개 이유 “변호사도 입을 수 있어” (나화나)[결정적장면]
- 클라라 굴곡진 아찔 몸매 믿기질않아! 밀착 레깅스 무보정 맞아?
- ‘현아와 결별’ 던, 새로운 여친 줄지어 등장 “활동 중 연애 금지인데”(호휘효)
- 이세령 아나, 권은비 제치고 워터밤 여신 등극? 조회 수 611만 돌파
- 25㎏ 감량 이정민 아나, 밀착 수영복 입고 S라인 인증
- 박보검, 김가연 사위 되나? 딸 손 꼭 잡고 훈훈 투 샷
- 김경진♥전수민, 집 3채 있지만 “15억 모아 목동 입성 꿈” (쩐생연분)[어제TV]
- 임지연 20살 과거 출연작 공개, 자연미인 그대로 놀랍다(무장해제)[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