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야, 신곡 ‘왜 불러(What’s Up?)’ 뮤직비디오 힙한 세기말 감성 화제
손봉석 기자 2023. 8. 23. 19:26
걸그룹 ADYA(에이디야)가 세대를 아우르는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고 소속사가 23일 전했다.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는 지난 16일 신곡 ‘왜 불러(What’s Up?)’를 발매하고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왜 불러(What’s Up?)’는 90년대 후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디바의 ‘왜불러’를 재해석한 곡이다. 원곡의 포인트 안무는 에이디야만의 통통 튀는 에너지로 표현하고, 인트로와 제스처 등 직접 안무에 참여해 ‘5세대 퍼포먼스 그룹’의 역량을 제대로 드러냈다.
에이디야는 뮤직비디오까지 원곡의 감성을 살려 주목받고 있다. 영상 시작 부분에 적용된 4 대 3 화면 비율부터 눈길을 끌었고, 의상, 배경, 소품까지 원작을 섬세하게 오마주해 ‘요즘 아이들’의 감성으로 재탄생시켰다.
카메라 조명이 눈동자에 그대로 비치는 세기말 특유의 촬영 기법까지 재현해 내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해당 뮤직비디오를 통해 그때 그 시절을 기억하는 리스너들에게는 반가운 추억을, 요즘 세대에게는 힙한 y2k 감성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최근 데뷔 100일을 맞은 에이디야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음악 방송을 통해 팬들을 만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