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BUNPATTYBUN 국제대학배구] 한국男대학대표팀, 한-일전 개막 앞두고 본격적인 코트 적응 훈련.

김경수 기자 2023. 8. 23. 1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남자대학배구 선수들과 프로배구 유망주들이 주축으로 남자대학배구 국제대회를 앞두고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배구연맹과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문경시와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 번패티번(BUN PATTY BUN)이 후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 문경·BUNPATTYBUN 국제대학배구대회, 8월 26일(토)~31일(목) 경북 문경 서 개최.
■최장신 센터 조진석(216cm, 경희대 3학년, 센터/ 벌교상업고 졸업)이 태극 마크를 달고 첫 출전.
■​개막전 한국vs일본 경기 오후 2시, 준결승-결승 경기를 SBS SPORTS에서 생중계


최장신 센터 조진석(216cm, 경희대 3학년, 센터/ 벌교상업고 졸업)이 태극 마크를 달고 첫 출전.


【발리볼코리아닷컴=김경수 기자】한국 남자대학배구 선수들과 프로배구 유망주들이 주축으로 남자대학배구 국제대회를 앞두고 본격적인 훈련에 들어갔다.



2023 문경·BUNPATTYBUN 국제대학배구대회가 오는 8월 26일(토)부터 31일(목)까지 6일 동안 경상북도 문경시 국군체육부대 선승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배구연맹과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 문경시와 수제버거 전문 브랜드 번패티번(BUN PATTY BUN)이 후원한다.



이번대회에는 한국, 미국, 영국, 호주, 일본, 중국, 태국, 베트남 등 8개국이 출전한다. 경기방식은 각 조별 예선경기를 한 뒤에 조 1, 2위팀이 준결승에 진출한다. A조에는 한국, 일본, 중국, 태국, B조에는 미국, 영국, 호주, 베트남이 편성 되었다.



한국 대학대표팀 선수들의 구성은 프로배구 신입급 유망주 5명, 대학 유망주 9명으로 총 14명이 선발되었다.





2013 카잔 하계유니버시아드 한국 남자대표팀 김찬호감독이 훈련 시키는 모습.




한국 대학대표팀, 대회 개막 앞두고 본격적인 코트 적응 훈련.(사진제공=한국대학배구연맹)


김찬호 감독(경희대)이 이끄는 남자대학대표팀은 대회 개막을 앞두고 지난 22일(화)부터 국군체육부대 선승관에서 베트남 대표팀과 연습 경기를 갖는 등 코트 적응 훈련에 들어갔다.



이번 대학대표팀에는 이달 초 중국 청두에서 열린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와 구미시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린 2023 KOVO컵 대회에서 팀의 주전으로 좋은 활약을 펼친 선수들도 합류했다.



하계 유니버시아드에는 박승수(OK저축은행), 정태준(현대캐피탈), 이윤수(경기대)와 KOVO컵에 출전했던 이준(대한항공), 신승훈(KB손해보험), 장지원(햔국전력)이 각각 선발되었다.





최장신 센터 조진석(216cm, 경희대 3학년, 센터/ 벌교상업고 졸업)


대학대표팀 선수 중에도 장래가 주목되는 선수들이 이번대회에 출전한다. 특히, 신장 216cm로 한국 배구 역사상 최장신인 조진석(경희대 3학년, 센터/ 벌교상업고 졸업)이 태극 마크를 달고 첫 선을 보인다.



조진석은 "의미 있는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돼 매우 감사할 따름이다. 친선 대회 같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희는 강팀들을 이기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국내 배구 역사상 최장신이라는 타이틀에 부담감은 있지만,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겠다. 이번 대회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더 성장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예찬(경희대, 수성고 졸업)도 "한국 선수들과만 경기를 하다가, 국내에서 국제대회가 열려 해외 선수들과 경기를 할 수 있다는 건 큰 영광"이라며 "해외 팀들의 배구 스타일과 기술을 경험할 수 있어 더욱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양수현(경기대)은 "개막 경기인 한일전에 최선을 다해 이기도록 하겠다."며 "팬분들께서 TV 중계에 많은 시청을 해주시고, 경기장에도 많이 찾아주셔서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출전한 8개국은 대한민국, 미국, 영국, 호주, 일본, 중국, 태국, 베트남이다. 조별 예선 리그에서 A조는 한국, 일본, 중국, 태국, B조는 미국, 영국, 호주, 베트남이 편성됐다.



​스포츠 전문 채널인 SBS SPORTS는 8월 26일(토) 오후 2시에 열리는 개막전 한국-일본 경기를 비롯해 준결승과 결승 경기들을 생중계한다.





2023 문경·BUNPATTYBUN 국제대학배구대회에 출전하는 남자대학배구 대표팀 선수들.(사진제공=한국대학배구연맹)


■2023 문경·BUNPATTYBUN 국제대학배구대회 남자대학대표팀 명단.



△감 독 : 김찬호(경희대)  / 코 치 : 곽승철(홍익대)



△아웃사이드 히터 : 이 준(대한항공·187cm), 박승수(OK저축은행·193cm), 신성호(명지대·190cm), 이윤수(경기대·199cm). 



△아포짓 : 박예찬(경희대·200cm)



△미들블로커 : 정태준(현대캐피탈·199cm), 김진영(충남대·195cm), 양수현(경기대·201cm), 조진석(경희대·216cm). 



△세 터 : 신승훈(KB손해보험·195cm), 최원빈(경기대·185cm). 



△리베로 : 장지원(한국전력·180cm), 성한희(경희대·175cm), 신윤호(홍익대·180cm).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문의 : volleyballkorea@hanmail.net



◆사진컨텐츠 제휴문의: welcomephoto@hanmail.net

Copyright © 발리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