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부산형 타임스퀘어' 꿈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일대와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광장이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 구역 지정에 도전한다.
23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 7월 14일 마감된 행정안전부 주관 2기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 구역 지정 사업에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광장~구남로 일대 900m 구간을 신청했다.
지난 2016년 1기 선정 사업에서는 부산진구 서면 일대와 해운대구 구남로 일대가 같이 도전했지만, 서울 강남 코엑스 일대만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 구역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톰 고더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매력적" 칭찬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 일대와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광장이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 구역 지정에 도전한다. 지정이 되면 미국 뉴욕의 타임스퀘어,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일대처럼 디지털 전광판을 이용한 광고가 가능해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
23일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 7월 14일 마감된 행정안전부 주관 2기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 구역 지정 사업에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광장~구남로 일대 900m 구간을 신청했다.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 구역은 기존 규제를 벗어나 지방자치단체장이 별도의 기준을 세워 옥외광고물을 관할 수 있는 곳을 말한다.
지난 2016년 1기 선정 사업에서는 부산진구 서면 일대와 해운대구 구남로 일대가 같이 도전했지만, 서울 강남 코엑스 일대만 옥외광고물 자유 표시 구역에 선정됐다. 코엑스 일대 SM 타운(TOWN)에 설치된 초대형 광고판 스크린 LED 사이니지를 통해 다양하고 새로운 광고를 펼치는 등 새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다.
부산시와 해운대구 역시 해운대해수욕장 광장과 구남로 일대에 디지털 전광판 등을 설치해 '부산형 타임스퀘어'를 만들 구상이다. 특히 1기 선정 당시 주민 반발 및 건물주와의 협의에서 문턱을 넘지 못했지만, 현재는 1기 선정 시 문제가 됐던 부분에 대해서 진전이 있는 상태로 알려졌다.
이에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리고 있는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 톰 고더드(Tom Goddard)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이 참석해 우창훈 한국전광방송협회 회장과 공개 대담을 통해 '부산형 타임스퀘어'에 대해서 논의했다.
톰 고더드 회장은 "부산에 처음 방문했는데 아름다운 다리가 연속적으로 펼쳐지는 너무 매력적인 도시"라며 "그만큼 디지털을 이용한 옥외광고물에 대한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엑스포 준비를 하는 부산이 옥외광고물을 통해 세계적인 도시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우창훈 회장은 "지난 2016년에도 부산이 후보지에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는데, 준비가 일부 미흡했었는데, 이번에는 준비를 많이 한 것 같다"며 “올해는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