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판타지보이즈 측, 재반박 “유준원 홀로 무리한 수익 요청”
판타지보이즈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가 “계약을 강요당했다”고 밝힌 유주원의 입장을 반박했다.
소속사는 23일 공식 입장을 통해 “유준원과 계약을 위해 수차례 노력했다”라며 “계약에 관한 합의를 강요했다는 부분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유준원은 MBC ‘소년판타지: 방과후 셀럼 시즌2’에서 1위를 차지하며 판타지 보이즈의 데뷔를 앞두고 있었으나, 팀을 이탈했다. 판타지 보이즈는 유준원 없이 11인 체제로 데뷔할 준비를 마쳤다.
이날 소속사는 유준원이 무단이탈했다고 밝힘과 동시에 “표준 약관에 따라 작성된 계약서임에도 불구하고 유준원 군의 부모님은 타 멤버들과 비교하며 프로그램에서 투표 1위를 차지했다는 명목하에 수익 분배 요율 상향 조정을 요구하며 계약서 수정을 요청했다”며 수익 문제를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유준원은 개인 SNS 계정에 “저는 팬분들 앞에 부끄러운 행동을 하지 않았고 매순간 최선을 다했음을 밝힌다”라며 “포켓돌 측 주장은 사실과 다른 내용들이 있고 사건의 본질을 외면한 내용”이라고 했다.
유준원의 반박이 이어지자 소속사는 유준원의 모친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해당 대화에서 유준원의 어머니는 “콘서트, 방송뿐만 아니라 음원, 음반, 굿즈 등 모든 정산에서 준원이가 6이고 회사가 4입니다. 잘못 전달된 거겠죠? 이렇게 아님 게약 못할 것 같아요”라고 요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소속사는 “업계 현황을 고려해 모든 멤버들에게 5:5 동일한 계약서를 전달했고, 유준원 군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과의 계약은 원활하게 마쳤다”라며 “당사는 유준원 군과 유준원 군의 부모님의 의견을 존중하여 계약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오히려 음반, 음원, 콘서트 등 모든 조건에 있어 타 멤버들과 다르게 유준원 군에게만 수익 분배 요율을 유준원 측 6 : 매니지먼트 측 4로 요청했다. 오히려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하지 못한다고 먼저 통보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위 내용은 프로그램이 종료된 시점부터 최근까지 이어져온 사실이며 이를 뒷받침 하는 자료들도 있다”라고 주장했다.
■ 이하 포켓돌스튜디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소년판타지’ 제작사 펑키스튜디오, 매니지먼트 업무를 위임받은 포켓돌스튜디오입니다.
금일 보도된 판타지 보이즈 유준원 군 측 입장에 관한 공식 입장 전달드립니다.
먼저 당사는 유준원 군과 계약을 위해 수차례 노력했고, 계약에 관한 합의를 강요했다는 부분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하게 밝힙니다.
보통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 계약서에는 수익 분배 조항을 갑과 을이 5:5로 배분하게 작성됩니다. 업계 현황을 고려해 모든 멤버들에게 5:5 동일한 계약서를 전달했고, 유준원 군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과의 계약은 원활하게 마쳤습니다.
당사는 유준원 군과 유준원 군의 부모님의 의견을 존중하여 계약을 진행하려고 했지만 오히려 음반, 음원, 콘서트 등 모든 조건에 있어 타 멤버들과 다르게 유준원 군에게만 수익 분배 요율을 유준원 측 6 : 매니지먼트 측 4로 요청하셨습니다. 오히려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하지 못한다고 먼저 통보했습니다.
위 내용은 프로그램이 종료된 시점부터 최근까지 이어져온 사실이며 이를 뒷받침 하는 자료들도 있습니다. 펑키스튜디오와 포켓돌스튜디오는 프로그램을 마치고 판타지 보이즈 데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1인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는 판타지 보이즈를 향한 아낌없는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좋지 않은 소식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