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농협중앙회, 추석 앞두고 농축산물 판매 현장점검 外

장우선 2023. 8. 23. 17: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농협중앙회, 추석 앞두고 농축산물 판매 현장점검

농협중앙회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농축산물 소비 동향을 점검했습니다.

농협중앙회는 어제(22일) 추석 선물세트 행사장을 찾아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명절기간 선물 가액이 최대 30만원으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농축산물 소비 촉진과 경기 활성화 방안 등도 협의했습니다.

▶ LG이노텍, SK E&S와 재생에너지 직접전력구매계약

LG이노텍이 SK E&S와 20년간 연 10메가와트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공급받는 직접전력구매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 체결로 LG이노텍은 2030년까지 국내외 전 사업장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2030 RE100' 달성에 속도를 내게됐습니다.

▶ 풀무원재단, 어린이 과학교육 프로그램 진행

풀무원재단은 과학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을 시범 운영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가 스스로 과학적 소재를 발굴하고 탐구한 뒤 결과를 발표할 수 있도록 과학과 연극을 결합한 교육입니다.

강연자로 송진웅 서울대 물리교육과 교수, 김범준 성균관대 물리학과 교수 등이 참여합니다.

▶ 코오롱인더·SM상선,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M상선 등 각 분야 기업들이 환경부 추진 캠페인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가를 선언하고 나섰습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약속을 SNS에 게재한 뒤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 하나투어, '여행만보 에너지만보' 챌린지

하나투어가 '제20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여행만보 에너지만보 챌린지'를 펼쳤습니다.

하나투어는 에너지의 날 저녁 시간 본사 외벽 조명을 소등하는 한편, 하나투어 앱의 여행만보 서비스로 일정 걸음 이상 달성한 임직원 대상으로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