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울산남구청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 남구는 23일 서동욱 남구청장이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종이컵과 나무젓가락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등 다회용기 사용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울산시 남구는 23일 서동욱 남구청장이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종이컵과 나무젓가락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등 다회용기 사용을 생활화하자는 취지로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이다.
현재 남구는 청사 내 일회용 종이컵 대신 개인 텀블러 사용을 장려하고, 우천시 우산용 비닐커버 대신 친환경 빗물 제거기를 청사 입구에 비치하는 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면 상당한 양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며 "이번 챌린지가 일회용품 줄이기에 많은 구민들이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구민 스스로 환경을 보호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서 구청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김기환 울산시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h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최동석과 막장 이혼' 박지윤, 구설수에도 미소…강력 멘탈 자랑
- "고통 속에 잠 들어야 할 때"…밤 마다 '이것' 한다는 제니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