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민 절친’ 침착맨, ‘배성제의 텐’ 출연 잠정 중단…제작진 측 “주호민 때문에 아니다”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겸 웹툰 작가 침착맨(본명 이병건)이 휴식기에 들어간다.
23일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 측은 스포츠서울과 통화에서 "토요일 게스트 침착맨은 '배텐' 출연을 쉬면서 휴식기를 갖기로 했다. 토요일은 월간 잇섭 코너가 확대 편성 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침착맨은 절친한 사이인 웹툰 작가 주호민과 함께 '배성재의 텐'의 토요일 코너 '말년이 편한 소인배 판단소'에 고정 패널로 출연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유튜버 겸 웹툰 작가 침착맨(본명 이병건)이 휴식기에 들어간다.
23일 SBS 파워FM ‘배성재의 텐’ 측은 스포츠서울과 통화에서 “토요일 게스트 침착맨은 ‘배텐’ 출연을 쉬면서 휴식기를 갖기로 했다. 토요일은 월간 잇섭 코너가 확대 편성 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송을 중단하고 휴식기를 가지는 이유에 대해서는 “주호민 때문이 아니다. 침착맨이 방송에서 밝힌 이유와 동일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6일 침착맨은 “그냥 정신적으로 누구를 원망하고, 누구 때문에 안 되고, 무슨 일 때문에 안 되고, 사건이 있어서가 아니다. 일을 많이 해서다. 그래서 쉰다. 굳이 연결 안 하셔도 좋을 것 같다”
침착맨은 절친한 사이인 웹툰 작가 주호민과 함께 ‘배성재의 텐’의 토요일 코너 ‘말년이 편한 소인배 판단소’에 고정 패널로 출연해왔다.
‘말년이 편한 소인배 판단소’는 청취자로부터 소인배인지 아닌지 궁금했던 사연을 받아 이야기는 나누는 토요일 코너로, 매달 2회씩 격주로 방송을 이어왔다.
하지만 최근 주호민을 둘러싼 특수교사 고소 논란이 거세지면서 제작진은 방송을 무기한 연기했다. 이후 침착맨의 하차로 라디오 제작진 측은 ‘말년이 편한 소인배 판단소’를 잠정 중단했다.
침착맨은 지난달 절친인 주호민 작가와 관련된 이슈로 논란의 중심에 섰다. 당시 침착맨은 주호민 사태와 관련된 악성 댓글이 이어지자 “이번 사건 자체를 굉장히 안타깝게 본다. 금은 논란이 뜨거우니 일단 차분하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다. 제가 말을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절친 아니랄까 봐 주호민 옹호하는 것 아니냐” “같이 방송 하차하는 게 맞다” 등의 비난을 이어갔다.
이후 지난 4일 침착맨은 유튜브 방송에서 “이제 그만하고 싶다. 9월 추석쯤까지 하고 오므릴 수도 있다”고 발언하기도 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아세요?” 박수홍 아내, 김용호 증인 출석한 ‘미우새’ 작가에 분노
- [SS리뷰]나나 전라노출이 전부가 아니다, 외모지상주의->내새끼 지상주의까지…‘마스크걸’의
- 노사연 부친, “마산 민간인 학살 주도” 폭로글 확산
- 이국주, 17kg 감량 성공..“이별 후 다음 사람 만나려고”(‘짠당포’)
- ‘건강이상설’ 고지용 “지금은 살 쪘다, 정말 건강해…해외 원자재 사업 준비 중”[직격인터
- 서동주 “아빠 서세원 시신, 쓰레기 많은 사원 안치…가짜뉴스, 증거 모아 고소”
- ‘장원영 언니’ 장다아, 단아+청순 미모…비주얼 자매네
- ‘슈돌’ 최강창민, 나은 실물영접에 감탄 “삼촌 회사로 올래?”[SS리뷰]
- 김대호 아나, 애마 다마스에 무슨 일? “중환자실 보내야..” 외제차 타고 금의환향
- ‘최파타’ 강혜정 “내 키 넘어선 13세 하루, 요즘 배구에 푹 빠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