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9월 '더 넥스트'…공성연·김재원·최형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술의전당이 오는 9월 차세대 클래식 주역들의 패기 넘치는 무대 '인춘아트홀 스페셜– 더 넥스트' 무대를 세 차례 선보인다.
9월에는 퍼커셔니스트 공성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호르니스트 김홍박, 피아니스트 김혜진 협연), 피아니스트 최형록이 무대에 오른다.
9월2일에는 프랑스 툴루즈 카피톨 국립 오케스트라 악장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이 음악적 교감을 나눠온 호르니스트 김홍박, 피아니스트 김혜진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예술의전당이 오는 9월 차세대 클래식 주역들의 패기 넘치는 무대 '인춘아트홀 스페셜– 더 넥스트' 무대를 세 차례 선보인다.
지난 5월에 처음 선보인 더 넥스트는 재기 넘치는 젊은 연주자들을 집중 조명하는 시리즈 공연으로, 올 한해 10명의 젊은 연주자들 소개한다. 9월에는 퍼커셔니스트 공성연,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호르니스트 김홍박, 피아니스트 김혜진 협연), 피아니스트 최형록이 무대에 오른다.
9월1일 첫 무대의 주인공은 2022년 슈투트가르트 세계 마림바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퍼커셔니스트 공성연이다.
마림바 특유의 맑고 투명한 울림으로 바흐가 작곡한 6개의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 파르티타 모음곡 중 마지막 곡 '바이올린 파르티타 제2번 d단조 BWV1004', 니콜로 파가니니가 작곡한 24개의 연습곡 중 마지막 곡 '바이올린을 위한 24개의 카프리스 Op.1'을 들려준다.
'마림바의 여왕'으로 불리는 게이코 아베의 '일본 동요 변주곡'도 연주된다. 일본 어린이 동요를 작곡가의 독특한 스타일로 변주한 마림바를 위한 작품이다.
마림바 연주자가 직접 작곡한 곡도 선보이며 독특하고 신비한 마림바의 매력을 한껏 뽐낸다.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하기 위해 작곡된 안나 이그나토비치 '마림바 독주를 위한 토카타'는 마림바 연주자이자 남편인 피오트르 글린스키와 함께 작곡한 곡이다. 타이완의 마림바 연주자 친쳉린 '마림바 협주곡 제1번'도 연주된다.
9월2일에는 프랑스 툴루즈 카피톨 국립 오케스트라 악장으로 세계무대에서 활약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원이 음악적 교감을 나눠온 호르니스트 김홍박, 피아니스트 김혜진과 함께 무대에 오른다.
첫 곡으로 독일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 슈만 '3개의 로망스 Op.22'를 선보인다. 1853년에 완성된 이 곡은 아내 클라라 슈만에게 헌정한 '오보에와 피아노를 위한 3개의 로망스'에 화답해 작곡한 작품이다.
슈만과 디트리히 그리고 브람스가 바이올리니스트 요세프 요하임을 위해 함께 만든 '브람스의 F-A-E 소나타 중 스케르초 c단조'에 이어, 브람스의 바이올린 소나타 중 유일한 4악장 구성으로 그의 음악적 자신감이 엿보이는 '바이올린 소나타 제3번 d단조 Op.108'이 연주된다. 마지막으로 브람스의 유일한 호른 삼중주곡으로,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호른 3중주 E♭ 장조 Op.40'을 선보인다.
9월20일에는 2019년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피아니스트 최형록이 무대에 오른다.
쇼스타코비치의 해학적 감흥이 녹여져 흥미를 자아내는 '인형의 춤'을 시작으로, 무겁고 음울한 시작과 대비되는 따뜻한 마무리로 모차르트의 원숙미를 느낄 수 있는 '판타지아 제3번 d단조 K.397'과 모차르트의 어머니 사망 무렵 작곡돼 우울하고 어두운 선율이 도드라지는 '피아노 소나타 제8번 a단조 K.310'을 들려준다.
프로코피예프 의 발레 '신데렐라' 중 '왈츠 : 신데렐라와 왕자' Op.102-1도 선보인다. 프로코피예프의 피아노 소나타 제8번 B♭ 장조 Op.84로 막을 내린다.
10월에는 피아니스트 김준형(10월11일)과 트럼페터 백도영(10월26일)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