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닭다리살을 스테이크로? 사이드메뉴 풍성해졌네

박홍주 기자(hongju@mk.co.kr) 2023. 8. 23.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BQ가 롯데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판매한 '통닭다리 바베큐' 2종(왼쪽 매달구맛, 오른쪽 로스트갈릭맛). 제너시스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닭다리살 스테이크·통닭다리 바비큐 등 닭다리 메뉴를 확대해 출시하고 있다.

23일 BBQ는 닭다리살 스테이크를 출시해 사이드 메뉴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치즈볼·감자튀김 등 튀김류 위주에서 구이류도 포함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치킨 외 메뉴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포석이다.

닭다리살 스테이크는 닭다리살에 돼지고기의 풍미와 조각 떡이 들어가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형태로 구워낸 스테이크에 매콤한 바비큐 소스를 바른 '통다리바비큐맛'과 단맛과 짠맛이 어우러진 '극한왕갈비맛'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신메뉴 출시는 지난달 '타르타르 새우튀김'과 'BBQ 감자튀김'에 이은 BBQ의 사이드 메뉴 강화 전략의 일환이지만, 전통적으로 치킨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닭다리살 메뉴 구성을 다각화하는 차원으로도 풀이된다.

BBQ는 롯데홈쇼핑과 손잡고 라이브 방송으로 '통닭다리 바비큐'를 내놓은 바 있다. 170g 이상으로 큰 통닭다리에 BBQ 특제 소스를 입힌 제품이다. '로스트갈릭맛'과 '매달구맛' 두 가지로 출시됐다. 로스트갈릭맛은 구운 마늘의 은은한 풍미가 특징이고, 매달구맛은 BBQ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구이)' 메뉴에 활용하는 특제 강정소스가 첨가됐다. 간편한 조리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지난 2일과 22일 두 차례에 걸쳐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한 통닭다리 바비큐는 2일 하루 방송에서만 2000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였다. 롯데홈쇼핑 측은 최근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늘어나는 점 등을 고려하면 BBQ 제품이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22일 앙코르 방송을 추가 편성했다. 방송에서는 통닭다리 바비큐를 맛별 2종 세트, 18팩으로 판매했다.

[박홍주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