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월드헬스케어·올라운드닥터스, 디지털 치료기기 등 공동 개발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씨월드제약의 자회사 비씨월드헬스케어가 지난 22일 올라운드닥터스와 디지털 치료기기, 웰니스 어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암성 통증 관리·조절을 돕는 디지털 치료기기를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홍성한 비씨월드헬스케어 대표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통증 분야에서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기존 제약의 틀을 벗어난 디지털 치료기기라는 새로운 영역에서의 협업이 매우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비씨월드제약의 자회사 비씨월드헬스케어가 지난 22일 올라운드닥터스와 디지털 치료기기, 웰니스 어플리케이션 공동 개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암성 통증 관리·조절을 돕는 디지털 치료기기를 개발, 공급할 예정이다.
개발 공동연구자는 대한항암요법연구회 완화의료분과 신성훈 위원장(고신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과 대한암완화-지지의료연구회 강정훈 회장(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지역암센터 혈액종양내과 교수)이다.
이들은 암환자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고한 통증 변화와 마약성 진통제 복용 데이터를 모니터링해, 투약 중인 진통제의 약동학 데이터 기반의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적절한 맞춤 투여 용량과 시점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함께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암성 통증 조절에 대한 의료진과 암환자의 니즈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곽성동 올라운드닥터스 대표(내과 전문의)는 “마약성 진통제의 오남용이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며 “마약성 진통제의 대표적인 제약회사인 비씨월드의 탄탄한 약동학 데이터 분석기술 지원과 마약성 진통제의 안전한 처방과 암성 통증 관리의 주체인 의료진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관련 어플리케이션의 개발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한 비씨월드헬스케어 대표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통증 분야에서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며 “기존 제약의 틀을 벗어난 디지털 치료기기라는 새로운 영역에서의 협업이 매우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내과전문의들과 프로그래머들로 구성된 올라운드닥터스는 항암치료 순응도 개선을 위한 디지털 치료기기를 개발해 2024년 다기관 임상시험을 준비 중인 회사다.
2017년 설립된 비씨월드헬스케어는 비씨월드제약의 자회사로 국내 최초 카바페넴 전용 제조시설을 구축해 국내외 항생제 공급을 선도하고 있다. 올해 4월 FDA 혁신형 의료기기로 지정받은 하이드라필(Hydrafil)의 공동개발, 독점 공급 계약을 시작으로 의약품 뿐만 아니라 바이오테크 의료기기, 디지털 치료기기,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등 혁신적인 헬스케어 제품 발굴을 통해 사업 다각화를 활발히 실행해 나가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개인정보 유출 '151억원 과징금' 행정소송
- "할인 또 할인"…치킨업계 앱 프로모션의 '딜레마'
- "분당 가는 길목 2만가구"…'서리풀 지구'선 교통걱정 [현장]
- '큰 산' 넘은 능곡뉴타운…GTX·그린벨트 호재에 '순항' [현장]
- '트럼프 시대'… K바이오 탄력받을까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