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혐오’ 다룬 ‘마스크걸’의 불쾌함, 전세계에서 통했다! 공개 사흘만에 글로벌 2위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현정, 나나 주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이 공개 사흘만에 글로벌 톱10(비영어권)부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23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난 18일 공개된 '마스크걸'은 공개 후 3일 만에 280만 뷰를 기록하며 단숨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10(비영어권) 부문 2위에 랭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기자]배우 고현정, 나나 주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스크걸’이 공개 사흘만에 글로벌 톱10(비영어권)부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23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난 18일 공개된 ‘마스크걸’은 공개 후 3일 만에 280만 뷰를 기록하며 단숨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10(비영어권) 부문 2위에 랭크됐다. 한국을 비롯,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등 14개 국가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매미, 희세 작가의 동명웹툰이 원작인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게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렸다.
배우 고현정, 나나, 신예 이한별 등 여배우 3인이 주인공 김모미로 분하는 파격 캐스팅, 외모지상주의와 혐오를 직설적으로 다룬 각색과 나나의 전라노출, 염혜란, 안재홍의 개성넘치는 감초 연기로화제를 모았다.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김용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 아세요?” 박수홍 아내, 김용호 증인 출석한 ‘미우새’ 작가에 분노
- [SS리뷰]나나 전라노출이 전부가 아니다, 외모지상주의->내새끼 지상주의까지…‘마스크걸’의
- 노사연 부친, “마산 민간인 학살 주도” 폭로글 확산
- 이국주, 17kg 감량 성공..“이별 후 다음 사람 만나려고”(‘짠당포’)
- 서동주 “아빠 서세원 시신, 쓰레기 많은 사원 안치…가짜뉴스, 증거 모아 고소”
- ‘장원영 언니’ 장다아, 단아+청순 미모…비주얼 자매네
- ‘스우파2’ 동료도 사제도 없다. 살벌 신고식 “따XX들 아냐?” “존재감이 댄서 1?” 커스틴, 리
- ‘슈돌’ 최강창민, 나은 실물영접에 감탄 “삼촌 회사로 올래?”[SS리뷰]
- 김대호 아나, 애마 다마스에 무슨 일? “중환자실 보내야..” 외제차 타고 금의환향
- ‘최파타’ 강혜정 “내 키 넘어선 13세 하루, 요즘 배구에 푹 빠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