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2023. 8. 23. 15:38
<한 총리 "의무경찰 재도입 적극 검토">
▶ 한 총리 "의무경찰 재도입 적극 검토" 한덕수 국무총리가 "범죄예방 역량을 대폭 강화하기 위해 의무경찰 재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병역 의무 기간 군에 입대하는 대신 경찰 치안 업무를 보조하는 '보조경찰'인 의경은 현역병 부족 등의 이유로 올해 4월 폐지됐습니다.
▶ 내일부터 오염수 방류…"준비작업 개시"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에서 처리된 오염수를 내일부터 30년간 바다로 흘려보냅니다. 도쿄전력은 이미 어제부터 방류를 위한 준비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 6년 만에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 오늘 오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적의 공습에 대비한 민방위 훈련이 진행됐습니다. 전국 단위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은 남북 긴장 관계 완화와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2017년 8월 이후 시행되지 않았었습니다.
▶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사법신뢰 회복"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가 지명 후 처음 공개석상 발언에서 "최근에 무너진 사법 신뢰와 재판의 권위를 회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의 친분에 대해서는 "친한 친구의 친구이며 그냥 아는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북 도발에 중국이 역할 해야″…시진핑 ″평화적 해결″
- 선고 뒤 첫 집회 참석한 이재명 ″이재명은 결코 죽지 않는다″
- 트럼프 파격 인사 '파열음'…″4년간 떠나자″ 크루즈도 등장
- ″드론 등 현대전 능숙한 북한군, 1년 만에 10만 명 될 것″
- ″이걸 왜 가져가″...한국인 20대 페루서 체포
- ″수험표 챙겨오세요″…수능 수험생 할인 '풍성'
- 15톤 화물차 2차 사고로 버스 승강장 덮쳐…경부고속도로선 10대 추돌 사고
- ″이걸 푼다고?″...수능 영어 본 린가드 반응이
- 수능 끝 첫 주말 대학가마다 논술 인파로 '북적'
- ″등하교 때 차도로 다녀요″…인도 점령한 시장 적치물 어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