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웹사이트,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박소현 매경닷컴 기자(mink1831@naver.com) 2023. 8. 23. 15: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웹사이트,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웹사이트가 독일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디자인과 세련된 영상,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5월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웹사이트 및 국가별 웹사이트를 ‘새로운 혁신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전면 개편했다. 이후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했다.

글로벌 웹사이트는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한 브랜드 경험을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접점을 위한 세일즈 정보 기반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하이테크, 혁신 등 한국타이어 고유의 정체성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디자인 전문가들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