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제니끄, '밀크 엑소좀' 활용한 화장품·건강기능식품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엑소제니끄㈜(대표 장예지)가 소의 초유(初乳)에서 추출한 '밀크 엑소좀'을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사용하기위한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앞서 엑소제니끄는 수년간 초유(初乳)와 같은 기능성 밀크 엑소좀의 피부 조직 재생 효능 및 면역력 향상 기전 연구를 수행했다.
이 초유로부터 고순도 고활성의 엑소좀을 추출한 것이 엑소제니끄의 초유 엑소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소제니끄㈜(대표 장예지)가 소의 초유(初乳)에서 추출한 '밀크 엑소좀'을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에 사용하기위한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밀크 엑소좀의 새로운 용도(특허10-2523065호)’로 등록됐으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양유수, 김선화 박사 팀의 연구 결과물이다.
앞서 엑소제니끄는 수년간 초유(初乳)와 같은 기능성 밀크 엑소좀의 피부 조직 재생 효능 및 면역력 향상 기전 연구를 수행했다. 또한 피부과를 통해 초유 엑소좀이 염증성 피부질환과 탈모질환에 획기적인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초유는 소가 송아지를 출산한 직후 수일 동안만 만들어지는 젖이다. 이 초유로부터 고순도 고활성의 엑소좀을 추출한 것이 엑소제니끄의 초유 엑소좀이다.
엑소제니끄에 따르면 초유 엑소좀은 단백질 RNA 성장인자 등의 정보를 손상된 피부세포에 전달함으로써 세포의 정상회복을 돕고,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진피 환경을 개선한다. 실제로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준 후 초유 엑소좀을 도포하면 진피 환경이 개선되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이 증가되어 피부 탄력이 향상되며, 늘어진 모공이 축소되는 효과가 있음을 데이터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엑소제니끄는 밀크 엑소좀을 기능성 화장품, 장 건강, 면역기능 및 항산화기능이 있는 건강기능식품 및 창상 치료제를 포함하는 의약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초유 엑소좀은 모발 재생에도 효능이 있다.엑소제니끄는 초유 엑소좀의 모발 재생 효능을 실험한 결과, 피부 발진과 같은 관련 부작용 없이 미녹시딜 치료에 필적하는 수준으로 모발 재성장을 유도하는 결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엑소제니끄는 국제화장품 성분사전 ICID에 우유 엑소좀(Milk Exosomes)을 화장품 원료로 등재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쏘나타 한 대값 빼준다"…BMW·벤츠·아우디 '파격 할인'
- 초전도체·맥신까지…"일단 사고 보자" 20조 빌린 개미들 '어질'
- "내일부터 출근합니다"…금감원 퇴직자들 어디로 가나 봤더니
- "우리 아이랑 겸상 성공"…반려동물과 함께 밥 먹는 식당 등장 [이미경의 인사이트]
- 매출 500억 '돌풍'…1분에 40개씩 팔린 '편의점 도시락' [송영찬의 신통유통]
- "서동주 가짜뉴스 유포자, 20일 동안 4억5000만원 벌어"…'분노'
- "너무 힐링만" 지지자 쓴소리에…조민 "내 방향 내가 결정"
- "언니, 저 사람 손 왜 저래?"…카페서 음란행위 후 달아난 男
- 전용기선 30억, 도착 후 36만원…시계 바꿔 찬 탁신 전 총리
- '도심 전기차' 레이 EV…LFP 배터리 달고 2000만원대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