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살 맞은 서든어택, "유저와 스킨십 늘리며 함께 만들어 간다"
지난 2005년 8월 출시된 서든어택은 출시되자마자 국내 FPS 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출시 1년 만에 PC방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PC방 점유율 106주 연속 1위라는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긴 서비스 기간에도 서든어택은 여전히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으며 PC방 점유율 상위권에 들고 있다.
일회성의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소통 노력 덕분에 유저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소통도 시도 중이다. 지난 2월에는 개그맨 다나카와 함께하는 예능 포맷의 영상을 선보였다. 일본의 인기 드라마인 '고독한 미식가'를 패러디한 '고독한 디렉터'라는 제목의 이 영상에서 김 디렉터는 다나카와의 대화를 통해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위한 노력과 지속적인 소통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또, 지난 3월부터는 '태.D.P'라는 예능 영상을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서든러'를 대표하는 BJ들이 유저가 궁금해하는 점, 유저의 불만사항과 요청사항을 김 디렉터에게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받는 형태로 진행되는 콘텐츠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클랜에 대한 대응책으로는 불법 프로그램 사용 유저를 다수 보유한 클랜은 해체시킬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태.D.P 2화에서는 무기에 대해 다뤘다. 무기 간 성능 차이가 너무 난다는 의견에 대해 김 디렉터는 꾸준한 조정을 통해 개선하겠다고 하면서 무기 성능 조정이 필요할 경우 정기적인 패치 외에 긴급 패치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게임 포인트로 캐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는 게임 포인트를 의미 있게 활용할 만한 시스템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유저는 치어리더 스페셜 이벤트에서 마우스 패드 교환권에 당첨됐는데 갑작스럽게 교통사고를 당하며 경품 수령 기간을 놓쳤던 사연을 전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객센터로 문의를 했고 고객센터 팀장이 직접 전화로 안부를 물은 뒤 경품 수령을 위한 절차를 안내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고객센터 직원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롤링 페이퍼를 직접 써서 보내준 것에 감동을 받아 해당 사연을 커뮤니티에 올려 잔잔한 감동을 더했다.
서든어택은 서비스 18주년을 기념하여 오랜 시간 동안 서든어택에 성원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18주년 기념 패스'를 선보였으며 18주년을 맞아 접속하는 유저들이 풍성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8월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현 넥슨게임즈 서든어택 총괄 디렉터는 "서든어택이 18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서비스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서든러분들의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서든어택이 대한민국 대표 FPS로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항상 유저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