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글로벌 배급 계약

최승진 2023. 8. 23. 14: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는 레트로 전문 게임 개발사 CRT 게임즈와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글로벌 배급(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계약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출시와 서비스를 위해 CRT 게임즈와 전략적으로 업무 협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대표 이미지 /그라비티

[더팩트 | 최승진 기자] 그라비티는 레트로 전문 게임 개발사 CRT 게임즈와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글로벌 배급(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계약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출시와 서비스를 위해 CRT 게임즈와 전략적으로 업무 협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지난 1994년 TOAPLAN이 출시한 '스노우 브라더스 2'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현재 그 유산을 이어받은 TATSUJIN에서 지식재산권 라이선스를 관리하고 있다.

이 작품은 마왕에게 잡혀간 공주를 구출한다는 원작의 주요 스토리를 계승했다. 개성 강한 4명 주인공 캐릭터 디자인과 그래픽을 현대적인 스타일에 맞춰 발전시켰다. 원작에는 없었던 4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오리지널 모드, 서바이벌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추가했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닌텐도 위치와 PC 버전 등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유준 그라비티 콘솔 사업 팀장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90년대 오락실 인기 게임인 출시한 스노우 브라더스 2를 계승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CRT 게임즈와 업무 협력을 통한 상승효과를 바탕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을 더욱 좋은 퀄리티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