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선수협, 퓨처스 선수 대상 순회미팅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퓨처스(2군)리그 선수단 순회미팅이 2023년 마지막 일정을 앞뒀다.
장동철 선수협 사무총장은 "퓨처스리그 선수단 순회미팅을 매년 진행하는 동안 항상 현장의 목소리를 잘 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KBO리그와 퓨처스리그의 건강한 발전은 이런 현장 목소리를 듣는 것부터 시작"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퓨처스(2군)리그 선수단 순회미팅이 2023년 마지막 일정을 앞뒀다. 선수협은 "다음 달(9월) 문경구장 방문을 끝으로 순회미팅이 종료된다"고 23일 밝혔다.
문경구장은 상무(국군체육부대) 야구단이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선수협은 각 구단 순회미팅을 통해 향후 바뀌게 되는 KBO리그 제도와 선수협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도 개선안과 올해 사업 내용 등을 퓨처스팀선수단에게 설명하고 있다.
내년(2023년)부터는 2차 드래프트가 다시 시행된다. KBO도 메이저리그(MLB)가 적용하고 있는 새로운 규칙(피치클락, 견제구 제한, 베이스 크기, 수비 시프트 제한, 피치컴 등)을 국내에 도입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선수협은 국내 프로야구에 많은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순회미팅에서는 이런 변화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체감할 국내 프로야구선수들에게 구체적인 설명을 하고 이해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선수협은 지난 6월 1일 SSG 랜더스(SSG 퓨처스필드)를 시작으로 전날(22일) KT 위즈 퓨처스팀 홈구장인 익산구장)까지 10곳에서 순회미팅을 진행했다. 문경구장 방문은 오는 9월 7일로 예정됐다.
장동철 선수협 사무총장은 "퓨처스리그 선수단 순회미팅을 매년 진행하는 동안 항상 현장의 목소리를 잘 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KBO리그와 퓨처스리그의 건강한 발전은 이런 현장 목소리를 듣는 것부터 시작"이라고 말했다. 장 사무총장은 "이런 점이 선수협이 순회미팅을 다니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화 정이황, 퓨처스리그 노히트 노런 달성
- SSG 퓨처스팀 가혹 행위 발생 구단, KBO 클린베이스볼센터 신고
- LG 김범석, 고향 부산서 퓨처스 올스타전 MVP
- LG 김범석 '약속' 지켜 퓨처스팀 동료 위해 커피차 준비
- [속보] '선거법 1심 유죄' 이재명 "수긍 못해…항소"
- 쓰레기장에 초등생 가둬놓고 때린 고등학생 3명…"나이 속이고 반말해서"
- [포토]1심 공판 출석하는 이재명 대표
- 폴란드 등 5개국 해군 관계자 19명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 [부음] 윤필상 (한국펀드평가 상무)씨 빙부상
- 현대제철-현대엔지니어링, 'H-모듈러 랩'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