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내달 12일 '제2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내달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권현오 KISA 디지털산업본부장은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일 전송 도구를 이용한 랜섬웨어 공격이 증가하면서 산업계 전반으로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랜섬웨어 대응 역량에 대해 점검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예방, 탐지, 회복력 확보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 해당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내달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회 랜섬웨어 레질리언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산업계·학계·연구기관·공공기관 간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공동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KISA가 국내·외 랜섬웨어 대응 동향을 소개하고 △산업계 랜섬웨어 대응 동향 △랜섬웨어, 다크웹, 가상자산 간 관계 △랜섬웨어 복구동향 및 방법 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누구나 내달 6일까지 온라인으로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암호이용 활성화'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권현오 KISA 디지털산업본부장은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일 전송 도구를 이용한 랜섬웨어 공격이 증가하면서 산업계 전반으로 피해가 확산하지 않도록 랜섬웨어 대응 역량에 대해 점검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예방, 탐지, 회복력 확보에 필요한 정보를 얻어 해당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兆 쏟는 인텔 "반도체 후공정 거점 육성"
- 국가R&D 예산 14% 줄어…출연연·기초연구 '된서리'
- K제약바이오, 삼바·셀트리온 뺀 영업이익률 2.2% 그쳐
- 서울시, 이동통신 3사와 업무협약…'우리동네 디지털안내소' 서비스
- 김동규 바이킹랩 대표 “인공지능을 이용해 콘텐츠를 새롭게 리마스터링”
- 골프장 '찐' 난이도·드론 영상 보여준다...네이버, 골프 검색 고도화
- 석화업계, 중국 경기 침체 심화에 부진 장기화 우려
- 피앤피시큐어, 제로 트러스트 전략 제시…접근제어 시장 선도
- 쿤텍, 모니터링 플랫폼 호크아이 출시…“사이버 범죄 예방 지원”
- “잿더미서 시신 18구 발견”…나흘째 이어진 그리스 산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