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1년만에 가입자 20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부상한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가 출시 1년여 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는 외화 충전식 체크카드로 환율 우대는 물론, 해외 결제와 ATM 출금 시 수수료가 없어 각광받고 있다.
하나카드는 23일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 200만 달성을 기념해 18개국 통화에 대해 연말까지 환전 시 100% 우대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부상한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가 출시 1년여 만에 200만 명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는 외화 충전식 체크카드로 환율 우대는 물론, 해외 결제와 ATM 출금 시 수수료가 없어 각광받고 있다.
하나카드는 23일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 200만 달성을 기념해 18개국 통화에 대해 연말까지 환전 시 100% 우대율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상시 환율 우대 중인 달러, 엔, 유로, 파운드뿐만 아니라 베트남, 태국, 호주, 중국, 스위스 등 14개국 통화도 하나머니 앱에서 수수료 없이 환전할 수 있다.
트래블로그는 지난 5월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달성한 데 이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힘입어 하나카드의 올 상반기 점유율은 29.33%로 올라섰다. 지난해 상반기 19.08%에서 10.25%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이 본격화된 7월에는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33.39%를 달성했다. 지난달 트래블로그를 통해 환전된 외화 규모는 1100억 원, 누적 환전액은 5500억 원에 달했다.
김지현 기자 focus@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웅 “日 관광객 부르려 이토 히로부미 공원 만드나?”…강기정 ‘정율성 공원’ 정당화 비판
- 박원순의 유산 ‘서울로7017’ 철거되나? 서울역 대개조 시작된다
- 부여군 의원 극단선택…72억 금테크 사기 의혹 아내는 잠적
- ‘정말 기상이변’…美 데스밸리 사막에 역사상 최대 폭우
- 야밤에 한강 돌아다니는 이영애… 무슨 일?
- ‘땅콩 검객’ 남현희 파경…“남은 삶, 평생 함께할 사람 만났다”
- 北 김정은이 콕 짚어 맹비난한 이 사람, “살아남을 수 있을까”
- 19살 의붓조카와 바람난 남편… 서장훈 “해외토픽감”
- “술 취해 가벼운 마음에”… DJ소다 성추행 男들, 日경찰에 자수
- 백두산 호랑이 민가 내려와 ‘어흥’… 올 들어 벌써 181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