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2억이나 던졌는데' 초장부터 드러누운 마운트에 난감해진 맨유, 잘못 데려왔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여름이적시장 1호' 영입은 실패한 것인가.
지난 여름이적시장에서 에릭 텐 하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야심차게 주도해 영입했던 미드필더 메이슨 마운트가 초반 출전에서 실망감을 안긴 데 이어 부상까지 당했다.
마운트는 텐 하흐 감독이 계획한 '맨유 전력업그레이드' 계획의 핵심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여름이적시장 1호' 영입은 실패한 것인가.
지난 여름이적시장에서 에릭 텐 하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야심차게 주도해 영입했던 미드필더 메이슨 마운트가 초반 출전에서 실망감을 안긴 데 이어 부상까지 당했다. 일단 9월 A매치 휴식기까지 경기에 나서지 않은 채 휴식을 취하게 됐다. 그러나 복귀해도 확실한 팀의 메인 전력이 되어줄 지는 의문이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23일(한국시각) '맨유의 마운트가 부상으로 인해 A매치 휴식기까지 뛸 수 없게 됐다. 이로 인해 최소한 노팅엄 포레스트 전과 아스널 전에 빠진다'고 보도했다. 마운트는 텐 하흐 감독이 계획한 '맨유 전력업그레이드' 계획의 핵심이었다.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차지한 텐 하흐 감독은 이번 시즌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전면적인 팀 개편을 시도했다. 공격수와 미드필더, 골키퍼 등 라인업의 주요 포인트에서 새로운 인물을 영입해 팀 전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려 했다. 마운트는 중원 사령관 역할을 해줄 선수로 평가해 이적 시장에서 가장 먼저 맨유가 잡은 선수다. 맨유는 6000만파운드(약 1022억원)의 이적료를 주고 첼시의 핵심 미드필더였던 마운트를 데려왔다.
마운트는 기존 간판 스타인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함께 맨유 중원의 핵심 역할을 해줄 것으로 큰 기대를 받았다. 그러나 리그 초반 나타난 모습은 실망스러웠다. 텐 하흐 감독의 전술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는 듯 한 모습을 보여줬다. 개막 후 울버햄튼, 토트넘 전에 각각 선발로 나왔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특히 지난 20일 토트넘과의 원정경기에서는 거의 풀타임인 85분을 뛰었지만, 오히려 팀은 0대2로 패하면서 실망감을 안겼다. 부상도 이때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마운트는 최소한 4경기에 나오지 못할 전망이다. 26일 노팅엄전과 9월 4일 아스널전에 일단 빠진다. 또한 9일로 예정된 우크라이나와의 유럽 챔피언십 예선전, 12일 스코틀랜드전에도 역시 빠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맨유는 마운트의 부상이 그렇게 심각하지 않다고 여기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건 부상보다 마운트의 실력 자체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맨유가 이적시장의 흑역사를 새로 쓰는 게 아닌 지 우려된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