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IPO’ 대어 온다…서울보증보험, 코스피 상장예비심사 통과[머니뭐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금보험공사는 종합보증사 서울보증보험(SGI서울보증)이 전날(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한 지 약 2개월 만이다.
서울보증보험은 이번 상장예비심사 통과를 시작으로, 상장 절차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예금보험공사와 서울보증보험은 IPO 추진 과정이 본격화된 만큼, 적정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IPO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종합보증사 서울보증보험(SGI서울보증)이 전날(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한 지 약 2개월 만이다.
서울보증보험은 이번 상장예비심사 통과를 시작으로, 상장 절차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의결을 통해 9월 이후 증권신고서 제출 시점 및 상장 시기를 결정할 계획이다. 공동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이 맡고 있다.
예금보험공사와 서울보증보험은 IPO 추진 과정이 본격화된 만큼, 적정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성공적으로 IPO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보증보험은 1969년 설립 후 금융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말 기준 연결재무제표 기준 자기자본은 5조411억원, 당기순이익은 5685억원이다. 연간 보증공급금액은 약 323조원 수준이다. 또 에스앤피(S&P), 피치(Fitch) 등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각각 A+, AA-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동주 "엄마, 서세원 장례식서 쫓겨나? 간 적도 없다"
- 서이초 '연필사건' 가해 학부모…경찰 간부-검찰 수사관 부부였다
- '44세' 이요원, 여대생 딸을 둔 엄마 맞아? ...놀라운 동안 미모
- '무서워 가겠나'…수저 달라면 1000원 내라는 핫플 술집
- 이국주 "테니스치며 17kg 감량... 1박 캠핑서 3kg 쪄"
- 펜싱 남현희, 이혼·열애 동시 발표…"평생 함께 할 사람"
- "당근마켓 거래하자"…‘롤렉스’ 빼앗고 폭행한 30대의 최후
- "학폭도 없었고, 자퇴도 철회한다고?"…백강현 "사실 아냐"
- 가슴 만진 감독, 강제 키스한 회장…스페인 女축구팀 잇단 ‘성추문’
- "생후 8일 아기 중고거래합니다"…98만원에 산 아기 300만원에 되팔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