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스트레이키즈, 美 MTV MVAs 입성…베스트 K팝 노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트레이 키즈가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에 최초 출연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9월 12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는 'MTV VMAs'에서 '특' 퍼포먼스를 펼치고 K팝 대세로서 글로벌 위상을 높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스트레이 키즈가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에 최초 출연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9월 12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는 'MTV VMAs'에서 '특' 퍼포먼스를 펼치고 K팝 대세로서 글로벌 위상을 높인다. 특히 이는 미국 현지 방송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 무대로 그룹의 'MTV VMAs' 입성을 기념한다.
미국 빌보드는 22일 공식 홈페이지에 스트레이 키즈 'MTV VMAs' 출연 소식과 함께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매니악'으로 '베스트 K팝' 부문에 올랐다. 이들은 지난 6월 발표한 정규 3집 '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을 미국 방송에서는 처음으로 공개한다. 해당 음반은 15개월도 되지 않아 '빌보드 200' 세 번째 1위를 차지했다"고 조명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오디너리' 타이틀곡 '매니악'으로 지난해 'MTV VMAs'의 '베스트 K팝' 부문에 등장했다. 기세를 이어 '빌보드 200' 3연속 1위를 달성한 최신작의 타이틀곡으로 2년 연속 노미네이트되는 기쁨을 누렸다. 1984년 시작되어 4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MTV VMAs'는 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최근 '특'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 '백 도어' '미로' '마이 페이스' '소리꾼' '매니악' '헬리베이터' '크리스마스 이블' '케이스 원포쓰리'에 이어 '특'까지 총 10편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스트레이키즈는 16일과 17일 일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에서 데뷔 첫 돔 투어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의 포문을 열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가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일본 4대 돔 공연장 입성한 해당 돔 투어는 사전 응모만 약 250만 건을 넘어섰고, 초고속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막강한 티켓 파워를 자랑했다. 열렬한 성원 속 화려하게 시작된 돔 투어는 9월 2일~3일 반테린 돔 나고야, 9일~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0월 28일~29일 도쿄 돔까지 총 일본 4개 도시 8회 대규모로 이어진다. 9월 6일에는 일본에서 첫 번째 EP 앨범 '소셜 패스' (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을 발매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